유재석도 31년 동안 처음 겪은 유퀴즈 최악의 방송사고가 터지고 말았다

2023년 2월 23일   김주영 에디터

유퀴즈 182회 장미란편 방송중단 사고..시청자들 ‘당혹’

유퀴즈 182회 방송중단 사고 장미란편 제작진 사고 원인 수습
유퀴즈 장미란

유재석 조세호가 출연 중인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182회 장미란편이 중간 방송이 끊기고 결국 방송중단되는 방송사고가 벌어졌다. 이 때문에 누리꾼들은 유재석도 데뷔 31년 동안 처음 겪은 일일 것이라며, tvN 유퀴즈 제작진에 대한 안일한 수습 대응을 지적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2일 방송된 유퀴즈 182화 장미란편은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방송됐다. 이날 게스트로는 역도 국가대표 출신 레전드 장미란 교수와, 음악인 정재일 등이 출연했다.

방송 초반부는 문제없이 진행됐다. 장미란이 출연해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당시를 회상하며 유재석, 조세호와 대화를 나누는 장면까지 이어졌다. 그리고 그 순간 방송이 전주 방송됐던 181회 승효상 건축가 방송분이 나오기 시작했다.

유퀴즈 182회 방송중단 사고 장미란편 제작진 사고 원인 수습
유퀴즈 방송중단 사고

시청자들은 잠시 발생한 방송사고라고 생각하고 기다렸지만, 무려 20분 동안 전주 방송분이 송출됐다. 사실상 재방송이었던 셈. 결국 유퀴즈 제작진은 “방송사 사정으로 방송이 지연되고 있다. 곧 재개될 예정이다”라고 자막을 내보냈지만, 결국 유퀴즈는 방송이 재개되지 못하고 방송이 중단됐다.

유퀴즈 제작진은 “본 방송은 방송사 사정으로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라고 공지했다.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제작진의 편집 실수 혹은 최악의 경우 촬영분이 사라진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결국 유퀴즈 장미란편 방송중단 사고 후에는 재개되지 못하고 다음 편성인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이 방영됐다.

유퀴즈 182회 방송중단 사고 장미란편 제작진 사고 원인 수습
유퀴즈 장미란편 3월 1일 방송 예정

유퀴즈 장미란편 방송중단 사고 후 나온 공식 입장

사고 후 유퀴즈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올려 “‘유 퀴즈 온 더 블럭’ 182회는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시청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알렸다.

당초 182회에서 방송할 예정이었던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선수의 방송분은 오는 3월 1일 저녁 8시 4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183회 본 방송 시간에 나갈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제작진은 “장미란 자기님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점을 감안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지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아껴주신 시청자 여러분과 출연해 주신 장미란 자기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vN 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