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기다리고 있어…” 유아인 논란터지자마자 눈치없이 공개 응원해 욕 먹은 여가수 정체

2023년 3월 29일   박지석 에디터

클론 강원래 아내 가수 김송 유아인 사과글에 공개 지지 댓글 남겨

유아인 유아인마약 유아인게이 유아인김하늘 김송 유아인부모 유아인 재산
김송 인스타그램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마약 투여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후 또 한 번 직접 사과한 가운데, 그룹 클론의 멤버 강원래의 아내 가수 김송이 “기다리고 있다”며 유아인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아 눈길을 끈다.

유아인은 지난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어제 경찰 조사 직후 충분치 못한 사죄를 드렸다”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유아인은 “그리고 저로 인해 영화, 드라마, 광고 등 소중한 작업을 함께한 분들께 어제 전하지 못한 사죄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무거운 책임을 무책임으로 버텨온 순간들에 대해 깊게 반성하며 저마다의 소중한 꿈과 목표를 이루고자 했던 수많은 동료 여러분과 관계자분들께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 제가 가져야 할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아인 마약 투약 혐의 이후에도 누리꾼들 옹호 댓글 남겨

유아인마약 유아인인스타 유아인사과 유아인마약 유아인김송 김송 유아인재산

유아인의 이 같은 사과문에 김송은 평소 유아인의 팬임을 밝히며 복귀를 기원한다는 댓글을 남긴 것이다. 평소 유아인과 김송이 사적으로 친한 사이인지는 밝혀진 바가 없다. 일각에서는 단순히 유아인의 영화 나 드라마를 즐겨보는 팬으로 유추 중이다.

현재 유아인에 대한 논란이 거센 시점 김송의 이 같은 발언은 누리꾼들의 질타를 사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하여 옹호를 하는 반응도 있다.

몇 몇 누리꾼들은 “남한테 크게 피해준 건 없잖아요. 지금이라도 반성하시고 원래의 홍식(본명)으로 멋지게”, “정말 너무 팬이에요. 몸 정신 건강 다 되찾길 바랍니다”, “앞으로 믿어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나오기 힘든 배우입니다. 그만큼 무게감과 압박감도 컸겠죠. 어린 나이에 성공하고 많은 시선과 타인들의 시기 질투와 모든 걸 견디기에 혼자서 외롭게 싸웠을 겁니다. 건강에 집중해 다시 한국 영화계를 빛내주길”, “우리는 모두 인생에서 실수할 수 있습니다”, “이제껏 본 사과글 중 가장 적절하고 진정성 보이는 글이다” 등 유아인 지지에 나섰다.

심지어 한 누리꾼은 “기다리고 있을게요. 괜찮아요, 이해해요. 저는 커피 중독이에요. 수술 끝나고 정신이 들자마자 커피 찾았어요. 그거나 이거나 뭐가 달라요. 우린 다들 사는 게 불안해서 어느 것 하나에 중독되어 있어요”라는 글 마저 남겼다.

유아인 각종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출두, 출연 예정 작품들 때 아닌 날벼락

유아인 키 유아인재산 유아인근황 유아인 마약 유아인 게이 유아인 김하늘
인터뷰 중인 유아인

현재 이 같은 의외의 반응에 몇몇 커뮤니티에서는 누리꾼들의 옹호 반응에 “미쳐 돌아가네”, “종교 만들어도 될 수준”, “유아인한테 팬이 이렇게 많았구나”, “범죄자한테 왜 이렇게 관대하지?”, “남한테 피해준 게 없다니. 마약 자체가 불법인데”, “마약이 혼자만 인생 망하는 거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네. 마약의 사회적 여파가 얼마나 큰데” 등 댓글을 남겼다.

한편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 혐의를 받는 유아인을 27일 오전 9시20분쯤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이후 유아인은 오후 9시20분쯤 조사를 마치고 나와 모습을 드러낸 뒤 사과했다.

경찰이 분석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진료기록에 따르면 유아인은 2021년 한 해 동안 프로포폴을 73회 처방받고 4497㎖ 투약했다. 이외에도 그의 모발에서 대마, 코카인, 케타민까지 검출됐다.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가 불거지면서 올해 공개나 개봉을 준비 중이던 그의 차기작들에 비상이 걸렸다. 넷플릭스 영화 ‘승부’ 및 ‘종말의 바보’는 공개 시점을 잠정 연기 및 보류했다. 촬영을 앞두고 있던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2’에서는 하차가 결정됐으며, 그를 대신해 배우 김성철이 투입됐다. 제작사 뉴의 유아인 영화 ‘하이파이브’는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이며 개봉 시기를 논의 중이다.

김송 유아인 유아인사과 유아인마약 유아인게이 유아인김하늘 유아인재산
김송의 유아인 응원 댓글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아인 인스타그램, 김송 인스타그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