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에 얻은 딸 에이즈에 걸려..” 너무 슬픈 이야기 털어놓은 유명 여배우

2023년 4월 11일   김주영 에디터

배우 김정화 27살 때 아프리카서 입양한 소중한 딸..에이즈 사실 고백

배우 김정화 27살에 얻은 아프리카 입양 딸 에이즈 고백
배우 김정화

김정화가 지속적으로 후원하던 아프리카에 있는 딸에게 테일러숍을 차려줬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김정화, 유은성 부부가 합류했다.

아그네스를 “제 딸”이라고 소개한 김정화는 “2009년 방송을 통해 아프리카를 처음에 갔다. 에이즈에 걸려 아픈, 고아가 된 아이의 엄마가 되어주는 프로젝트였다”며 첫 만남을 떠올렸다.

배우 김정화 27살에 얻은 아프리카 입양 딸 에이즈 고백
배우 김정화 인스타

3세에 부모를 잃은 아그네스의 엄마가 되어준 김정화는 “‘엄마가 해줄 수 있는 일은 다 해주자’는 생각으로 (아이에게) 밥도 먹여주고, 학교랑 병원, 시장 데려가고, 옷도 사주는 소소한 것들을 해줬다. 그때 내 나이가 27세였고, 엄마의 마음이 뭔지도 몰랐던 때인데 피붙이를 두고 떠난다는 마음이 들었다. 이 아이가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도록 좋은 엄마가 돼줘야겠다는 생각으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 감동을 안겼다.

이어 김정화는 “죽을 수도 있었던 아이였는데 건강하게 잘 자라 성인이 돼준 것도 기특한데 좋은 사람 만나 아름다운 가정을 이뤘다고 하니까 행복했다. 결혼하면 집도 해주고 혼수도 해주는데 뭐 없을까요? 물어봤더니 재봉기술이 좋아 테일러숍이 어떠냐고 해서 하나 차려줬다. 지금은 그걸로 영업도 하고 있다. 생계수단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화는 남편 유은성과 결혼할 때 아그네스와 함께 화보도 찍었다고 밝혔다. 그러자 김구라는 “요즘에는 에이즈 약이 좋아져서”라고 반응했고, 김정화도 “그래서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우 김정화 27살에 얻은 아프리카 입양 딸 에이즈 고백
배우 김정화 부부

서장훈은 “지금도 부부가 같이 후원하고 있다고? 20명 아동에게?”라고 물었고 김정화는 “남편과 그런 부분이 잘 맞았다. 결혼하게 된 계기도 이런 게 있었다. 이런 게 잘 맞는다”고 답했다. 이들 부부의 선한 영향력에 김숙은 “많이 반성하게 된다. 존경한다”며 박수를 보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