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헬스 여성 시청자에게 통매음 고소… 욕설 수준 도를 넘었다

2023년 4월 12일   박지석 에디터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 여성 시청자 성희롱 고소 예고

흑자헬스 흑자헬스고소녀 흑자헬스볶음밥 흑자헬스통매음 흑자헬스성희롱
흑자헬스 고소녀

최근 한 여성이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를 통매음 및 성희롱 혐의로 고소했다. 해당 여성에 의하면 흑자헬스는 여성의 사진을 방송에서 시청자들과 돌려보며 그만하라는 의사를 밝혔는데도 계속 조롱을 했다는 것이다.

해당 여성은 자신의 입장 및 당시 상황을 유튜브로 제작하여 앞으로 어떻게 고소를 진행할지에 대해 밝혔다. 해당 영상이 올라오자 흑자헬스 또한 방송을 켜 여성의 주장에 반박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누리꾼들은 갑작스러운 본 상황에 수 많은 주장을 내놓으며 흑자헬스를 옹호하는 쪽과 그렇지 않은 쪽으로 첨예하게 대립 중이다. 흑자헬스의 고소가 언제 진행될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흑자헬스 고소 여성 영상 통해 자세한 경위 모두 설명

지난 11일 한 여성은 본인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 ‘흑장미’를 통해 흑자헬스를 고소하는 내용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흑자헬스 성희롱으로 고소한 여자입니다’로 현재 하루도 되지 않아 조회수 약 10만 회를 바라보고 있다.

영상을 올린 해당 여성은 자신이 지난 2월 흑자헬스가 진행하는 상담 콘텐츠에서 모욕감을 느꼈다며 영상을 시작했다.

그녀는 “원래 저는 흑자님의 열렬한 팬이다”라며 “방송을 챙겨보다가 여성 구독자들의 몸을 평가하는 콘텐츠를 봤는데, 내용이 알차고 운동적으로 전문성 있게 평가해주는 걸 보고선 몸평을 받고 싶단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후 해당 여성은 흑자헬스에게 수영복 사진과 레깅스 사진을 보냈고 본 사진은 흑자헬스의 방송에 노출이 됐다고 한다. 하지만 흑자헬스는 여성이 바란 건설적인 피드백과는 다른 방향성의 얘기를 꺼냈다.

흑자헬스는 운동 조언 등 대신에 “방금 전에 수영복 입은 누나 봤어, 안 봤어”라며 “아이디도 무슨 ‘뿡빵이’야. 빵빵한 데가 하나도 없던데”라고 했다. 또한 해당 여성이 수영복 입은 사진을 다수가 보는 라이브 방송에서 약 5분간 띄워두기도 했다.

흑자헬스 여성 향해 과도한 욕설… 수준이 너무 심하다

흑자헬스 흑자헬스고소녀 흑자헬스볶음밥 흑자헬스통매음 흑자헬스성희롱
흑자헬스 고소

수치심을 느낀 여성은 “몸평 받으려고 한 건데, 너무 하신 것 같다”고 계속 말하자 흑자헬스는 “야 지금 네가 남자 XX 많은 데에서 XX가 XX 반으로 갈라질 것 같은 하이레그 수영복을 보냈는데 몸평까지 어떻게 하라는 거냐”고 말했다.

이 같은 흑자헬스의 말에 해당 여성은 “더 이상 제 사진 이용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그러자 흑자헬스는 굉장히 화를 내며 디스코드·유튜브 등을 전부 차단한 후 업소 여성 등을 언급하며 성희롱성 발언과 욕설을 퍼부었다.

마지막으로 여성은 “몸평을 받는데 운동복 사진을 보내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제 의도가 어쨌든지 간에 이미 사진을 전송하고 나면, 그 사람의 의도에 따라 제 사진이 이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영상을 마쳤다.

흑자헬스 고소 상황에도 의연한 반응… 팬카페 일부 미심쩍음 점 들기도

흑자헬스

현재 이 같은 상황에 흑자헬스는 다소 의연한 반응을 보였다. 라이브 방송을 켠 그는 “방송하면서 수 없이 봐왔던 하급 어그로다”라며 “내 열렬한 팬이라고 하던데 방송 분위기는 잘 몰랐나보다”라고 했다.

이어서 “가끔씩 자기 사진을 보내면서 어그로를 끌고 싶은데 본인 마음대로 안 되는 분들이 저런다. 저런 분들에게 나는 한결 같이 대했는데 이번에는 고소가 들어온 것이다. 앞으로는 절대 여성팬들의 몸을 평가하지 않겠다”고 했다.

흑자헬스의 팬카페 또한 해당 여성의 영상에 대해 몇 가지 의문점을 들며 실제 피해자가 맞는지 의심하기도 했다.

제시한 의문점은 과거 라이브 방송에서 여성은 얼굴을 공개했었는데 고소영상에서는 굳이 얼굴을 가린 것, 목소리가 굉장히 변조음 같다는 것, 공익을 위한 폭로를 목적으로 급하게 만들었다는 유튜브의 프로필이 본인의 이메일도 들어가 있는 등 과하게 정성스럽다는 것이 그 이유다.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일각에서는 해당 여성이 고소라는 것을 이유로 관심을 끌어 모종의 이득을 얻으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 다양한 컨텐츠 통해  시청자와 소통

흑자헬스 흑자헬스고소녀 흑자헬스볶음밥 흑자헬스통매음 흑자헬스성희롱
사과하는 흑자헬스

흑자헬스는 대한민국의 유튜버이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위치한 헬스장을 운영하는 퍼스널 트레이너. 결혼은 했으나 자녀는 없고 생활 여건상 계획 또한 아직 없다고 헬스 갤러리에서 밝힌 바 있다.

주요 컨텐츠는 헬스, 더 정확히는 보디빌딩이다. 하지만 진지한 운동 영상보단 운동 관련 각종 썰이나 개그 영상이 대부분이며, 본인이 헬스 유튜버임을 부정하였다. 브베를 닮았다는 소리를 듣는 험상궂은 얼굴과 과하다 싶을 정도로 넓고 각진 어깨를 본인의 캐릭터로 삼는다.

래퍼 스윙스의 파워리프팅 허세를 비꼰 영상이 커뮤니티에 퍼지며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후 피트니스 업계의 각종 이슈들을 헬갤 시절 쌓은 내공과 입담으로 풀면서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2023년 2월 기준 54만명 정도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본인이 직접 홍보에 나선 흑닭볶음밥이 단백질 함유 부족 논란에 휩싸여 곤욕을 치렀다. 이후 흑자헬스는 시청자들에게 직접 거래처와 연락을 끊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사과 영상을 게시했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흑장미’,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