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기한 모양 ‘신종 꽃’, 발견되자마자 한국 걸그룹 멤버 이름 붙여졌다 (+이유)

2023년 4월 13일   김필환 에디터
해외 신기한 모양 '신종 꽃', 발견되자마자 한국 걸그룹 멤버 이름 붙여졌다 (+이유)

새로운 꽃 학명에 ‘라리사’ 포함된 의외의 이유

해외 신기한 모양'신종 꽃', 발견되자마자 한국 걸그룹 멤버 이름 붙여졌다 (+이유)
태국에서 발견된 신종 식물

태국에서 발견된 신종 꽃의 이름이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태국 출신 멤버 ‘리사’를 따서 지어졌다.

13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치앙마이대 연구팀은 세계에서 한 번도 관찰된 적 없는 새로운 종의 꽃을 피우는 식물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인 리사를 기리기 위해 리사의 본명인 ‘라리사’를 넣어 식물의 학명을 지었다.

해외 신기한 모양'신종 꽃', 발견되자마자 한국 걸그룹 멤버 이름 붙여졌다 (+이유)
블랙핑크 멤버 리사

연구원 중 한 명은 리사에게 영감을 받아 박사 학위를 취득했을 정도로 리사의 열렬한 팬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발견된 아노나과 식물은 태국 남부 나라티왓주에서 채집됐다. 강한 향을 내는 이 식물은 멸종 위기에 처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구팀은 태국 고등교육과학연구혁신부의 지원을 받아 희귀하고 알려지지 않은 식물을 찾고 보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해외 신기한 모양'신종 꽃', 발견되자마자 한국 걸그룹 멤버 이름 붙여졌다 (+이유)
리사 인스타그램

월드스타가 된 블랙핑크는 태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월 방콕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 월드투어에 나선 블랙핑크는 다음 달 27∼28일 태국 최대 규모 공연장인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추가 공연을 한다.

자국 출신 리사에 대한 태국 팬들의 관심은 특히 뜨겁다. 리사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고 현지 언론에 보도된다.

리사가 고향 부리람주의 미트볼이 그립다고 말하자 팬들이 몰려들었고, 최근에는 리사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 속에서 들고 있던 태국 특산물 ‘야돔’이 매진되기도 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리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