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갤러리 강남 여고생 투신보다 더 충격인 ‘신대방 패밀리’ 논란 내용 (+인스타, 인증)

2023년 4월 17일   신정훈 에디터

투신 자살 사건으로 엄청난 관심 받고 있는 우울증 갤러리

우울증 갤러리 투신 자살 사건

지난 16일 대낮에 발생한 강남 테헤란로에서 한 10대 여성이 본인의 극단적인 투신 자살 선택을 하는 장면들이 고스란히 방송에 담겨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해당 여성은 ‘우울증 갤러리’ 에서 주로 활동하던 여고생 A양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영상과 사진에 대한 자료는 여전히 인터넷을 통해 떠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자 수많은 네티즌들은, 과연 A양에게 어떤 일이 있었길래 그녀가 실제로 투신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우울증 갤러리’ 라는 곳의 실체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가졌습니다. 현재 여러 커뮤니티와 인터넷 상에서는 우울증 갤러리에 대한 수많은 관심과 폭로글들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우울증 갤러리는 현재 제2의 N번방이라고 평가 받고 있을 만큼, 엄청난 잠재적인 사회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보여집니다. 실제 계속해서 이곳에 대한 폭로글이 올라오고 있기도 합니다. 단순히 우울증을 논하는 곳이 아닌,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 그리고 우울증을 이용한 범죄들 또한 자주 발생하고 있는 곳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현재 ‘우울증 갤러리’ 나무위키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벌써부터 폭로 글이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과연 ‘우울증 갤러리’ 는 어떠한 곳이며 어떤 사회적 문제점들을 안고 있는 심각한 곳인 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창기엔 실제 우울증에 관한 정보 이야기로 가득했던 우울증 갤러리

우울증 갤러리

초창기 우울증 갤러리가 만들어졌을 당시에는, 실제로 우울증에 관한 이야기들이 자주 다뤄졌던 곳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우울증 상태에 대해 폭로하기도 하고, 우울증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하기도 하며 본인이 직접 겪은 일들을 털어놓기도 하는 등 제대로 된 커뮤니티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우울증 갤러리는 친목의 장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여러 유저들의 증언에 따르면 우울증 갤러리에는 사회적인 모임에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싸 성향의 유저들이 주로 많았고, 이 유저들이 자신들만의 친목 사회를 형성하기 시작하면서부터 갤러리의 성질이 변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원래 우울증 갤러리가 하던 기능은 현재 ‘조울증 갤러리’ 나 ‘아카라이브’ 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과거 우울증 갤러리의 규모는 굉장히 작았지만, 현재는 수많은 사건 사고를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의 갤러리로 급성장한 상태입니다. 특히나 현재는 우울증에 관한 정보들을 거의 획득할 수 없고, 오로지 친목질과 관심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만이 남아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집니다.

현재는 친목 커뮤니티로 변질되어 버린 우울증 갤러리

우울증 갤러리 신대방 패밀리 커뮤니티 폭로글

때문에 오히려 진짜 우울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들어온 유저들은 오히려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우울증에 관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면 위로와 공감 대신 대부분 무시와 비난이 이어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그들에게 욕설과 패드립을 하는 유저들 또한 많았다고 합니다.

우울증 갤러리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글들은 본인의 자해를 인증하는 글들이나, 우울한 감정을 털어놓는 글들이 많습니다. 또한 친목을 구하는 글들도 많고, 본인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글들도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만약 실제 본인이 심각한 우울증에 빠져 있는 유저라면 오히려 이 곳에 오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테헤란로 여고생 투신 자살 사건 또한 실제 투신 자살에는 관심 없던 한 유저가 투신한 것으로 알려진 A양을 실제로 만났으나, 성관계만을 가진 후 도망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신대방 패밀리’ 에 대한 폭로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울증 갤러리 속 ‘신대방 패밀리’ 에 대한 폭로글 확산

이번 A양의 투신 자살 사건이 발생한 후 한 커뮤니티에는 우울증 갤러리에서 주로 활동하는 ‘신대방 패밀리’ 에 대한 폭로 글이 올라와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약 300명 정도의 멤버들을 보유한 것으로 보이는데 우울증 갤러리에서 활동하긴 하지만, 실제 우울증과 관련한 활동은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에 대한 폭로글을 보면, 이들은 우울증 갤러리에서 활동하는 여자 갤러들을 위로해주는 척 만나자고 꼬신 후, 술을 먹이고 모텔에 데려가는 등 끔찍한 짓을 벌이고 있다고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들은 ‘유사 N번방’ 이라고 밝히기도 해 차후 이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들에 대한 폭로 글에는 일부 유저들의 닉네임도 함께 올라와 있었는데, 이들은 절대 우울증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여자와의 만남과 잠자리에만 관심이 많은 이들이기 때문에 속아서는 안 되고 무조건 만남을 피하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냥 정신병 걸린 어린 여자아이들이 목적이에요’ 라고 써놓았을 만큼 그들의 행동이 얼마나 충격적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신대방 패밀리에 대한 폭로 사진도 함께 확산

우울증 갤러리 신대방 패밀리 폭로글

이날 한 커뮤니티에서는 ‘오늘 신대방 근황’ 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첨부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마약을 한 것으로 유추되어 보이는 것들과 성인용품들이 바닥에 지저분하게 널부러져 있었습니다. 물론 그들이 실제 이것들을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폭로글에는 ‘이건 좀 아니지 않니? 선은 지키자 얘들아’ 라는 문장이 쓰여 있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그동안 이들에 대한 다양한 폭로글들이 올라와있어, 실제 ‘신대방 패밀리’ 에 대한 소문이 굉장히 좋지 않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 네티즌들은 첨부된 사진을 보고선 이들이 실제로 범죄 행위를 저지르는 것이 아니냐며 이들의 심각성을 더욱 널리 퍼트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화제의 중심이 된 ‘우울증 갤러리’ 이기 때문에 앞으로 또 어떠한 다양한 논란들이 올라올지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정훈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