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한 범인..” 우울증갤러리 투신 여고생 인스타 충격적인 사진 올라왔다

2023년 4월 17일   김주영 에디터

강남 빌딩에서 투신 극단적 선택 우울증 갤러리 10대 여성 여고생..인스타그램 ‘살인’ 언급 충격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테헤란로 빌딩 투신 극단적 선택 사건 디시
극단적 선택 생중계

강남 테헤란로 빌딩에서 추락해 사망한 이른바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투신 자살 사건’의 사망자 10대 여성 A 씨가 생전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다. A 씨는 사망하기 전 자신의 투신 장면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했는데, 해당 계정에 게시글로 올라와있던 사진 중 ‘살인’과 ‘범인’을 언급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사망한 여고생 A 씨는 16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는 모 빌딩 옥상에서 투신해 숨졌다. 사망 전 A 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투신 과정을 라이브 방송한 것으로 알려졌고, 떨어지는 과정을 모두 공개해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A 씨는 우울증갤러리라는 디시인사이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회원이었는데, 최근 아이를 임신한 후 관계를 맺은 남성이 책임을 회피하자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빌딩 추락 투신 사건 인스타 낙태 임신
우울증갤러리 노무현 인스타

A 씨는 인스타그램에 ‘낙태’ ‘피임약’ 등 사진을 여러개 게재해뒀는데, 그 중에서는 죽은 태아의 사진도 올라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실제 사망한 강남 투신 사건의 여고생 A 씨가 임신을 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그러면서 A 씨는 인스타그램에 한 약 사진을 올리며 “살인”이라는 문구를 남겼는데, 해당 게시글에 한 누리꾼은 “범인은 OO”이라며 또 다른 우울증 갤러리 회원을 직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해당 회원은 A 씨와 관계를 맺은 후 아이가 생기자 A 씨를 외면한 남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빌딩 추락 투신 사건 인스타 낙태 임신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투신 인스타 댓글

우울증 갤러리 강남 테헤란로 빌딩 투신 여고생 경찰 수사 상황은?

한편 경찰은 우울증갤러리 여고생 강남 빌딩 투신 사건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 여학생은 디시인사이드 우울증갤러리에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사건 당일 갤러리에서 활동했던 다른 남성을 만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남성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무서워서 쨌다(도망쳤다)”며 갤러리에 글을 올렸는데, 함께 극단적 선택을 모의한 정황도 담겼다.

17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30분쯤 서울 강남구 한 건물 옥상에서 10대 여학생 A양이 떨어져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서 유서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폐쇄회로(CC)TV 등에 A양이 혼자 이동한 정황 등이 남아있어 타살 등 범죄 관련성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여학생 A 씨를 두고 간 남성에 대한 자살방조죄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다. 법조계에선 B씨에게 자살방조죄의 혐의가 있다는 분석도 내놓는다. 극단적 선택을 할 장소와 방법 등을 논의했고 이 같은 내용이 증거로 남아있으면 자살방조죄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서울변호사회장을 지낸 김한규 변호사는 “이 건의 경우 방조의 여지가 있다”며 “극단적 선택을 위해 장소를 물색하고 방법을 얘기하는 행위는 방조 행위의 전형”이라고 말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