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특정 단어 입력 시 ’19금 사이트’로 넘어가는 오류 터졌습니다 (+단어 정체)

2023년 4월 19일   박지석 에디터

카카오톡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음란물 사이트로 넘어가는 오류

카카오톡 카톡 카톡오류 카톡 근황
카카오톡 오류

19일 카카오톡에 특정 단어를 치면 음란물 사이트로 연결 되는 오류가 생겼다.

카카오는 현재 이 같은 오류를 인지해 단 조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단어는 서양.한국으로 알려졌으며 현재는 막혀 있는 상태다.

19일 헤럴드경제 보도에 따르면 이날 카카오톡 채팅창의 ‘링크 연결 기능’을 통해 불법 음란물 사이트로 연결 되는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불법 음란물 사이트에 접속하는 링크가 나오며 이 때문에 몇 몇 이들은 곤란한 상황을 겪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날 에펨코리아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카톡 버그 났다’, ‘현재 카톡 버그’ 등의 글이 연속해서 업로드 됐다. 여기에는 카카오톡 채팅창에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불법 음란물 사이트로 연결된다는 게시물이 다수 올라왔다.

카카오 관계자는 헤럴드경제에 “현재 문제를 확인했고 차단 예정이다. 앞으로도 유해사이트 연결 링크 등은 차단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또 다른 카카오 관계자는 조선비즈에 “해당 단어로 한글 도메인 주소를 등록한 사이트로 파악됐다. (커뮤니티 등에 언급된 주소는) 유해 사이트임을 확인했으므로 즉각 조치할 것”이라고 밝인 상태다.

카카오톡 카톡 카톡오류 카톡 근황
카카오톡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