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무덤 옆에서..” 매일 엄마 무덤 찾아가 숙제한 초등학생의 사연이 공개됐습니다

2023년 4월 20일   신정훈 에디터

세상을 떠난 엄마가 그리워 매일 무덤 찾아갔던 한 소년

페루 엄마 무덤 초등학생 사연

엄마가 세상을 떠난 뒤 그리움에 매일 무덤을 찾아가는 소년의 이야기가 전 세계 누리꾼들의 마음을 촉촉이 적시고 있다.

17일(현지시간) 페루 ‘라리퍼블리카’ 등 현지 매체는 매일 엄마의 무덤 옆에서 숙제를 하는 초등학교 5학년 소년 키케의 이야기를 전했다.

페루 피우라 지방에 살고 있는 키케의 일화는 틱톡에 퍼지며 알려졌다. 한 여성이 공동묘지에서 혼자 있는 소년을 발견하고 “여기서 뭐 하고 있냐”고 말을 걸자, 소년은 “엄마가 6개월 전에 돌아 가셨다”며 “나는 매일 엄마를 찾아와서 여기서 숙제한다”고 했다.

소년은 자신을 ‘키케’라고 소개하며 엄마는 위암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키케는 “엄마가 아파서 매일 소리를 지르셨지만 돌아가신 날은 기력이 없어 소리를 지르지도 못하셨다”며 아픈 기억을 떠올렸다.

틱톡 통해 엄청난 조회수 기록하고 있는 초등학생 사연

페루 엄마 무덤 초등학생 사연

엄마가 보고 싶어 매일 무덤을 찾아온다는 키케는 이곳에서 숙제도 하고, 성적표를 받으면 항상 엄마에게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야기를 마친 후 여성이 집에 바래다주겠다고 하자 아이는 가방을 정리하고 자리에서 일어섰다. 그리고는 엄마의 무덤을 잠시 어루만지고 손을 흔들어 보이며 다정한 작별 인사를 전했다.

여성이 틱톡에 올린 키케의 감동 사연은 크게 화제를 모았고, 영상은 현재 27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 전 세계 누리꾼들이 1만개 이상의 댓글을 쏟아내며 “마음이 찢어진다”, “영상을 보고 눈물이 났다”, “감동적이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뉴스1,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