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거짓말하지말고 자숙해” 임창정 주가조작 사태 모두가 경악할 댓글이 올라왔다

2023년 4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임창정 주가조작 주식 투자 빚 60억 생겼다 호소..JTBC 추가 인터뷰 나와

가수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 주식 투자 빚 60억 생겼다 주장에 유튜브 성지 댓글
임창정 주식

가수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이 가담한 주식에 투자를 했다가 빚 70억이 생겼다고 호소한 가운데, 임창정 유튜브 채널에 임창정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예상치 못한 댓글이 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앞서 임창정은 JTBC 뉴스룸 인터뷰를 통해 주가조작 세력에게 30억원을 투자하고 자신과 아내의 신분증까지 맡겼지만 빚이 60억 생겨나 본인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임창정은 주가 조작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혹에 대해 자신도 명백한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지난 26일 공개된 JTBC 인터뷰에 따르면 임창정은 주가조작 세력에 자신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원에 넘긴 대신, 이 가운데 30억원을 주가 조작 세력에 재투자했다. 주가조작 세력에 자신과 아내 서하얀(30)씨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임창정의 투자금은 한 달 반 만에 58억원으로 불어나기도 했지만, 최근 폭락으로 대부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정은 주가 조작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하고, 이들이 인수한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한 것으로 드러났다.

가수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 주식 투자 빚 60억 생겼다 주장에 유튜브 성지 댓글
임창정 서하얀

임창정 주식 투자 피해 주장하며 고백한 인터뷰 내용은?

임창정은 “매출 영업이익 대비 시가총액이 너무 낮게 책정된 회사, 절대 망할 수 없는 회사를 찾아서 투자한다고 하더라”라며 “머리가 좋다고 생각했다. 어떤 종목인지는 모르지만, 그래프만 보게 되니까 수익이 얼마만큼 났다고 하니 되게 좋겠다 싶어 계좌를 두 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분증과 그 핸드폰으로 뭔가를 할 수 있는 이런 것 등 권리를 다 줬다. 돈 많은 회장님들 돈도 불려준다니까 거부할 수 없었다. 믿을 수밖에 없었다. 저는 30억원을 샀는데 (신용매수로) 84억이 사졌더라. 상세 내역을 못 보게 하더라. 누군가에게 당했다고 하더라”고 토로했다.

또한 임창정은 주가조작 주식 투자 피해자라고 강조하며 “어제 보니 두 계좌 모두 반 토막이 나 있었다. 이틀 전에는 20억이었는데 1억 8900만원만 남았다”며 “증권회사에서 아마 제 개인적으로, 집사람 개인적으로 다 차압이 들어올 것이다. 이제 그 딱지 붙이고 아무것도 못 하는 것”이라고 털어놨다.

또 “빚이 이제 한 60억이 생겼다. 이제 내일 당장 ○○ 우리 걸그룹 또 진행해야 하는데 돈이 없다. 이번 달에 월급도 줘야 하는데 다 빠그라졌다”며 망연자실했다.

가수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 주식 투자 빚 60억 생겼다 주장에 유튜브 성지 댓글
임창정 주식 빚

임창정 주가조작 주식 투자 사건..유튜브 댓글에 ‘거짓말’ 새로운 국면?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의 주식 투자를 해 빚이 60억 늘어났다고 주장한 후 임창정의 유튜브 채널에는 임창정 주식 투자를 알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한 인물이 남긴 댓글이 올라왔다.

해당 유튜브 이용자는 임창정 유튜브 댓글로 주식 사건을 이미 예견하며 “형 주식 괜찮아?”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어 다른 이용자가 “뉴스 뜨기 전에 어떻게 알았냐”라고 묻자 이 이용자는 임창정이 피해자가 아니라는 식으로 답했다. 그는 “임창정 형 30억 아니고 70억 넣었고, ㄹ회장한테 먼저 다가갔잖아. 회장이 기획사도 사주고. 솔직히 거짓말 하지말고 자숙해 형. 나 다 알고 있어”라고 주장했다.

가수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 주식 투자 빚 60억 생겼다 주장에 유튜브 성지 댓글
임창정 주가조작 유튜브 댓글

임창정이 30억이 아니라 70억을 투자했고, 먼저 모 회장에게 다가가 주식 투자를 했다는 유튜브 이용자의 주장이었다. 해당 댓글은 캡쳐돼 퍼지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임창정 측은 현재까지 댓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언급이 없는 상황. 하지만 이 역시 신변이 확인되지 않은 유튜브 이용자의 단순 댓글 주장일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JTBC 뉴스룸,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