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방송인 생존율 가장 낮은 암 투병 중…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인사말 남겼다

2023년 4월 27일   박지석 에디터

췌장암 투병 송필근 “현재 죽을고비 이번 주가 고비”

송필근 췌장암 개콘 개그맨
송필근 췌장암

췌장염으로 투병한 코미디언 송필근이 죽을 고비를 여러 차례 넘겼다며 자신에게 응원의 목소리를 전한 지인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웃다미디어’에는 ‘필근아? 이게 말이 되니?’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출연자 송필근은 “많은 분이 기사로 접하셨겠지만, 췌장염이라는 병에 걸려서 살이 많이 빠졌다. 30kg을 감량하고 죽다 살아온 개그맨 송필근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송필근은 “내가 걸린 질병은 괴사성 췌장염이라고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췌장염에 걸린 환자들을 백 명 모아놓으면 그중에 한 명이 이 정도 상태가 될까 말까 할 정도로 상태가 심했다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췌장 일부도 녹았지만 췌장이 뿜어내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있다. 내가 이번에 몸으로 직접 깨달았다. 췌장의 그 효소가 녹으면서 아무 데나 계속 뿌려댄다. 그렇게 되면 그 효소가 다른 장기에도 묻고 그렇게 뱃속이 염증으로 가득 찼다. 결국 수술을 통해서 그것들을 다 빼내고 살아돌아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4개월가량을 투병했다”며 “처음엔 4일이면 될 줄 알았다. 젊고 건강하다고 생각했다. 아파도 잠깐일 거라 생각했다. 그렇게 한 달 두 달을 넘어갈 무렵 어느 순간부터는 이대로 이렇게 죽나?’ 참 스스로도 무서웠다. 그렇게 4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고 털어놨다.

송필근은 “그 시간 동안 주변인들한테도 걱정을 끼쳤다”며 “아직 100% 완치라고 하기엔 섣부르지만, 어쨌든 퇴원을 한 상태다. 현재 수술 부위는 다행히 다 아물었고 회복중이다”라고 현재 상태를 알렸다.

특히 그는 “김기리 선배 송은이 선배가 힘내라고 기도를 많이 해주셨다. 당장 내일이 무서웠지만, 그렇게 위안과 힘을 얻으며 버틸 수 있었다”라고 선배 개그맨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끝으로 그는 “견디느라 고생했다. 의사 선생님께서도 뱃속에 그렇게 높은 염증 수치와 그 정도의 염증액을 가지고 있으면 패혈증으로 언제 사망해도 이상하지 않았다고 하더라. 당시 진심으로 말씀하셨다. 이번 주가 아마 고비가 될 수 있다고 하셨다. 사망할 수 있다고 하셨지만 그래도 잘 견뎠고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나를 신경 써주는지 생각한 계기가 됐다. 안주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도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스스로에게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