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수 베끼고 나락” 르세라핌 표절 사태에 황급히 입장 밝혔다

2023년 5월 2일   김주영 에디터

가수 르세라핌 스페인 가수 로살리아 표절 및 유사성 의혹 논란에 직접 해명

걸그룹 르세라핌 스페인 가수 표절 유사성 의혹
르세라핌 표절 의혹

그룹 르세라핌이 최근 불거진 유사성 의혹에 대해 애기했다.

1일 오후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언포기븐'(UNFORGIVE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서 르세라핌 멤버들은 신곡 ‘언포기븐’ 무대를 선보이고, 신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걸그룹 르세라핌 스페인 가수 표절 유사성 의혹
르세라핌 유사성 논란

이날 르세라핌은 지난 곡들이 스페인 가수 로살리아의 곡들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고 “르세라핌의 곡과 콘셉트는 우리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의 고유 창작물로 생각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언포기븐’은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르세라핌 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을 주제로 삼았다. 남들이 정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다섯 멤버가 함께 팀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겠다고 노래한다.

걸그룹 르세라핌 스페인 가수 표절 유사성 의혹
르세라핌

타이틀곡 ‘언포기븐’은 세간의 평가와 편견을 대하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쿨한 자세를 담았다. 특히 미국 서부 영화 ‘석양의 무법자’의 메인 테마 OST를 샘플링한 트랙이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미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가 기타 연주에 참여해 퀄리티를 높였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