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간판 기상캐스터 근황… “심장이식 수술 후 두 번째 삶 살고 있다”

2023년 5월 2일   박지석 에디터

오수진 기상캐스터 심자 이식수술 과거 공개

KBS 오수진 기상캐스터 암투병 암 아나운서
오수진 케이비에스

오수진 기상캐스터가 심장 이식수술을 받았던 과거를 떠올렸다.

1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은 ‘연예계 별별 홍보대사’라는 주제로 진행된 가운데, 오수진 기상캐스터(진행자)는 ‘생명 나눔 전도사’로 출연했다.

이날 오수진은 자신에 대해 “존재 자체가 홍보일 것 같다”라며 “기상캐스터 중 가장 건강한 사람이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확장성 심근병증이라는 병명을 진단받고 장기(심장)이식을 받았다”라고 얘기했다.

KBS 오수진 기상캐스터 암투병 암 아나운서
투병 중인 오수진

이어 “환자로서 무서운 것도 있고 누군가는 세상을 떠났다는 이야기와 연관되다 보니까 사실을 밝히기까지 시간이 걸렸다”라며 “지금은 굉장히 건강하게 두 번째 삶을 살고 있다”고 했다.

오수진은 “심장이식을 받고 처음에는 아팠던 걸 숨겼다”라며 “하지만 사랑의 빚을 진 것이라 빚을 지고만 있을 수 없다 싶어서 심장이식을 받았다고 얘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서 알게 되셨고, 연락을 주셔서 홍보대사까지 맡게 됐다”라고 했다.

KBS 오수진 기상캐스터 암투병 암 아나운서
오수진 기상캐스터

오수진은 “부모님만 해도 제가 아팠던 기억을 꺼내는 걸 굉장히 괴로워하신다”라며 “하지만 장기기증 받고 건강하게 활동하는 걸 보면서 가족들도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하고 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KBS 오수진 기상캐스터 암투병 암 아나운서
오수진 인스타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