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방송인 “‘우영우’ 박은빈 나이 30살 처먹고 울고불고… 송혜교 좀 보고 배워라”

2023년 5월 2일   박지석 에디터

문화평론가 김갑수 매불쇼 중 우영우 박은빈 태도 비판

문화평론가 김갑수가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 수상자 배우 박은빈의 태도를 지적했다.

1일 유튜브 채널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의 ‘한낮의 매불 코너’에서는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대해 다뤄졌다.

이날 김갑수는 “기분이 굉장히 좋더라. 무대 설치가 정말 품위 있으면서도 너무 부담스럽지 않았다”며 “틱톡으로 생중계도 됐고 정말 축제다운 축제였다”고 말했다.

그는 “하나만 쓴소리를 좀 하고 싶다. 우리가 스피치가 딸려서 모든 시상식에서 감사합니다로 끝나는 건 이제 포기 상태다. 거의 전 수상자들이 나와서 멘트에 80~90%가 ‘감사합니다’다”고 말했다.

이어 “진심은 개인적으로 좀 표하면 안 될까. 그 사람이 개인적으로 감사한 거는 알아서 할 일이다. 자기의 생각 작품 활동할 때 어려움 또는 앞으로의 생각 등 여러 가지 얘기할 거리가 많을 텐데 스피치가 잘 안되는 건 어릴 때부터 그렇게 살아와서 그렇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지난 28일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안은 박은빈의 시상식 태도를 지적했다. 박은빈은 시상식에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눈물을 흘리며 무대에 올랐다. 이 과정에서 꽃가루가 터지자 놀라거나 드레스에 걸려 넘어질 뻔했다.

이를 두고 김갑수는 “대단히 미안하지만 대상을 받은 박은빈씨. 훌륭한 배우고 앞으로도 잘 할 거다. 근데 울고 불고 코 흘리면서 아주”라고 말했다.

최욱이 “감동도 못 하냐”고 하자 깁갑수는 “시상식이 아니라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 앞에서 감정을 격발해서는 안 되는 거다”라며 “훌륭한 배우이기 때문에 아끼는 마음으로 얘기를 하는데 호명이 되니까 테이블에서 무대에 나오기까지 30번 이상 절하면서 나온다. 주위 모든 사람에게”라고 말했다.

그는 “이게 무슨 예의냐. 언제부터 그렇게 자빠지고 팡파르가 터지고 막 이러고 나와서 울고. 품격이라는 것도 있어야 한다. 심지어 18살도 아니고 30살이나 먹었으면 송혜교씨한테 배워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상 수상의 가치를 폄하하는 태도는 아니다”라면서도 “배우로서 훌륭하다. 하여간 앞으로도 특히나 정치인들 억울하다고 울며불며하지 마시고 모든 시상식장에서 자기 생각을 말해라. 너무 기쁜 건 알겠는데 콧물 흘려가면서 울고불고하던데 그러지 좀 마시라”고 했다.

그는 “모든 시상자가 절을 정말 수없이 한다. 가볍게 한 번 인사 할 수 있지 않나. 그게 예의 있다고 오해해서 강요한다. 과거엔 안 그랬다. 언제부터인가 꾸벅꾸벅하는 게 심화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최욱은 “만약에 거기서 약간 건방 떨면 기사가 막 쏟아진다. ‘겸손하지 못했다. 저거는 쓰레기였다. 알고 보니 백상에 완전히 고춧가루 뿌렸다’ 이런 식으로 나와 버린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갑수는 “탕웨이나 송혜교 하는 행동 정도가 제일 교과서니까 한 번 보셔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