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이네 재미없다고 깠다가 BTS 뷔 팬들한테 폭격 맞은 유튜버 근황

2023년 5월 8일   김주영 에디터

BTS 뷔 출연하는 서진이네 ‘비판’한 유튜버 단군 근황 공개

유튜버 단군 BTS 뷔 출연하는 나영석 서진이네 재미없다 비판 논란 후 근황
단군 서진이네 논란

유튜버 단군이 최근 ‘서진이네’를 혹평해 비판받는 것과 관련한 입장을 전했다.

단군은 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에 제가 예능에 관한 얘기를 하지 않았나. ‘서진이네’를 너무 깐 것 같아서 영상 올리고 나서 불안했다. 왜냐면 역풍이 불 수 있기 때문에”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오해하실까 봐 말씀드리면 힘들다고 말하는 것에 대해서 출연자들이 잘못했다는 게 아니라 프로그램의 연출 방향이 잘못됐다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버 단군 BTS 뷔 출연하는 나영석 서진이네 재미없다 비판 논란 후 근황
서진이네 뷔

이어 “거기 나오는 사람들 당연히 힘들지. 일하는데 카메라 있고 그러면 평상시 일하는 것과 다르다. 힘들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런 것들에 대해서 방송에서 내보낼 때는 편집의 방향성을, 포커스가 어디로 가야 할지가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내가 보기에는 막내들의 귀여움, 투덜거림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적당히 갔으면 했다. 오히려 이서진 형님을 괴롭힌다든지 장난치는 것으로 했으면 귀여웠을 것 같은데 그게 지나칠 정도로 많이 나오고 가게에 영향을 줄 정도로 많이 나오니까 그것에 대해 조금 얘기한 거지, 실제로 그분들이 잘못했다는 건 아니다”고 해명했다.

유튜버 단군 BTS 뷔 출연하는 나영석 서진이네 재미없다 비판 논란 후 근황
단군

앞서 단군은 지난달 26일 올린 ‘이런저런 예능 이야기’ 영상을 통해 ‘서진이네’에 대한 주관적인 감상평을 전한 바 있다.

당시 단군은 “‘윤식당’ 시리즈 좋아한다. 근데 ‘서진이네’는 못 보겠더라. 별로 재미없었다”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서 뭐가 힘들다는 건지 모르겠더라. 물론 힘든 건 알겠지만 계속 징징거린다고 느껴졌다”고 털어놨다.

유튜버 단군 BTS 뷔 출연하는 나영석 서진이네 재미없다 비판 논란 후 근황
단군 서진이네

그러면서 “식당 운영의 치열함을 보여준 것도 아니고 해외여행의 잔잔한 힐링을 완벽히 보여준 것도 아니고 직원들과의 완벽한 케미, 잔잔한 재미를 보여준 것도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한편 나영석 PD가 연출한 tvN 예능 ‘서진이네’는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방탄소년단(BTS) 뷔 등이 멕시코 바칼라르에서 작은 분식점을 차리고 운영하는 과정을 담았다. 지난 5일 종영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tvN, 단군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