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84㎝, 2억 들여 ‘사지연장술’ 받은 유명 모델 충격 비쥬얼 수준 (+사진)

2023년 5월 11일   박지석 에디터

긴 다리를 갖기 위해 거액 들인 독일 모델 사연 인터넷 달궈…

테레지아 피셔 인스타

긴 다리를 갖기 위해 2억원을 넘게 들여 사지연장술을 받은 독일 모델의 사연이 화제다.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는 두 번의 사지연장술로 약 14㎝나 신장을 늘인 독일 모델 테레지아 피셔(31)의 이야기를 전했다.

피셔는 사지연장술을 위해 총 16만1000달러(약 2억1300만원)를 들여 두 번의 수술을 받았다. 수술비는 12만4000달러였지만 이후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등으로 3만7000달러가 더 소요됐다.

테레지아 피셔

피셔는 “저는 지금 제 다리에 만족감을 느끼지만 인터넷에서 수많은 비판에 부딪혀 슬프다. 다리가 길어진 후 과거에 놀림받으면서 생긴 오랜 트라우마를 극복했지만 다시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사지연장술은 원하는 연장 길이에 따라 약 7만~15만달러(약 9300만~2억원)의 비용이 들며 수술 후 관리 비용으로도 수천 달러 이상이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레지아 피셔 골연장 엑스레이

다리가 길어지는 과정은 의사가 환자의 허벅지나 종아리 뼈를 미세하게 잘라낸 뒤 연장 가능한 특수 금속 막대를 삽입하는 고통스러운 절차를 필요로 한다. 이후 다리에 심은 막대를 하루에 1㎜씩 수개월에 걸쳐 점진적으로 늘여나가는 방식으로 신장을 연장한다.

늘어나는 뼈 길이만큼 신경과 근육 등이 제대로 늘어나지 않으면 신경마비, 근육수축, 혈관폐쇄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에는 아예 걷지 못할 수도 있다.

테레지아 피셔 사진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