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대표 BJ들이 타는 억소리 나는 슈퍼카 여기 다 모았습니다

2023년 5월 18일   박지석 에디터

킹기훈, 킴성태, 세야 아프리카TV 대표 BJ가 타는 슈퍼카 모두 모았다!

연합뉴스 아프리카BJ

연예인만큼 인기를 누리는 최근 BJ들 그런 BJ들인만큼 왠만한 인지도를 자랑하는 BJ들은 일반인들은 엄두도 못낼만한 스포츠카를 타고 다니기도 한다. BJ세야, 킹기훈, 케이, 킴성태는 특히 유튜비에 BJ 스포츠카를 입력하면 바로 상단에 영상이 뜰 정도로 높은 많은 이들이 타는 자동차를 궁금해하고 있다. 벤츠, 벤틀리,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 수 많은 값비싼 자동차들이 예상되는데 과연 세야, 킹기훈, 케이, 킴성태가 보유한 자동차는 무엇일까?

1. 킹기훈

킹기훈 유튜브

118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킹기훈은 아프리카TV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BJ다. 방송 초반 빡성민, 문찬2로 이루어진 컨텐츠 크리에이티브 크루 최악의 세대를 이끌며 인기를 얻었다.

아프리카TV에사 다른 BJ와 합방 등 다양한 컨텐츠를 시도하는 킹기훈은 결혼 후 아내 퀸가현과의 활동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합동 방송에 강한 대표적인 BJ들 중 한 명이며 특이한 점은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지만 실력이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이다.

킹기훈이 타는 자동차는 테슬라X다. 테슬라 모델X는 플래그십 전기 SUV(다목적스포츠차량)로 국내에 출시됐지만 주행 성능이나 주행가능 거리 같은 제원보다는 뒷좌석 문이 독수리 날개처럼 열리는 ‘팔콘 윙’으로 유명했다.

최고토크는 75.0kg⋅m에 속력은 240km/h, 250km/h까지 가능하며240km/h, 250km/h 전장5,050mm 전폭 2,000mm 비교적 넓은 공간을 지녔다. 가격은 평균 1억 4,00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있다.

2. 세야

세야 유튜브

한 때 아프리카TV 대통령이라 불렸던 세야는 미남 인플루언서로 많은 여성팬을 보유했었다. 아프리카TV 애청자만 약 50만 명에 육박했고 구독자도 17만 명이나 됐었다. 이름 값에 비하면 솔직히 그렇게까지 많은 구독자는 아니지만 온라인 스트리밍을 애청하는 이들이라면 세야의 이름을 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세야가 타는 자동차는 벤틀리 컨티넨탈 GTS로 벤틀리 구형이라고는 하지만 ‘1억 6천만원’에 달하는 고급차다. 한 눈에 봐도 매끄러운 차체에 너무 튀지도 않고 그렇다고 평범하지도 않은 중후한 매력을 지닌 차량이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한다.

3. 킴성태

킴성태 유튜브

킴성태는 전 서든어택 프로게이머 출신의 아프리카TV BJ다. 오버워치가 출시되고 서든어택 프로게이머를 그만두고 본격적인 인터넷 방송인의 길을 걷게된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후반부터 특유의 입담과 텐션으로 인기몰이를 시작해 2017년 중반쯤에는 아프리카 최고의 오버워치 인기 방송으로 고정 시청자를 3000 ~ 5000명정도 확보하며 인기를 얻었다.

이후 배틀그라운드 출시 이후 미션, 킬내기, 랜덤스쿼드 등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컨텐츠 방송으로 평균시청자 10000 ~ 15000명을 유지하고 있고 이외에 종합게임방송, 야외방송, 먹방, 합동방송 등 다양한 방송을 하며 아프리카TV 인기 BJ로 활약했다.

킴성태의 자동차는 블랙 사파이어 색상의 벤틀리 플라잉 스퍼 V8이다. 아마 플라잉 스퍼 중에서도 블랙에디션류로 에디션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여겨진다. 색상의 벤틀리 플라잉 스퍼 V8은 최고출력 528마력에 최대토크 69.4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제했다. 100m를 4.9초 안에 달릴 수 있으며 최고 속력은 305km/h이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