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또래 토막 살인범 정유정 안경 벗고 화장한 사진 급속도로 확산 중입니다

2023년 6월 7일   박지석 에디터

금정역 또래 토막 살인범 정유정 안경 벗고 화장한 사진 확산

정유정 안경 벗은 사진

23세 또래 토막 살인범 정유정이 안경을 벗고 화장한 모습의 사진이 7일 SNS와 주요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중이다. 해당 사진은 경찰이 공개한 또래 토막 살인범 정유정의 얼굴을 합성한 것으로 실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화장한 모습이 유출된 것은 아니다. 또래 토막 살인범 정유정의 해당 사진에 현재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7일 에펨코리아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정유정 안경 벗은 사진’이라는 게시물이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았다. 본 게시물에는 정유정이 안경을 벗고 화장한 합성 사진이 담겨있었다. 본 게시물을 작성한 글쓴이는 “정유정이 안경 벗고 화장하면? 어리고 너무 멀쩡하게 생겨서 놀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이코패스는 사형이 답이다”라고 주장했다.

정유정 안경 벗고 화장한 사진에 커뮤니티 이용자들 반응 폭발

정유정 연합뉴스

현재 해당 사진이 커뮤니티는 물론 언론사에서도 퍼지며 인기를 끌자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정유정은) 안경 써도 멀쩡해 보였다. (경찰이 공개한) 사진으로 볼 때는 그냥 평범한 시민, 그래서 더 놀랐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다른 누리꾼은 “(정유정은) 안경 써도 멀쩡해 보였다. (경찰이 공개한) 사진으로 볼 때는 그냥 평범한 시민, 그래서 더 놀랐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또래 토막살인 정유정 사이코패스 점수 강호순보다 높게 나와…

정유정 캐리어

한편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최근 정유정을 상대로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를 해본 결과 사이코패스 지수는 28점대였다. 이는 사이코패스 지수가 연쇄살인범 강호순보다 높은 것으로 인간관계에 심각한 장애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강호순은 2005년 장모 집에 불을 질러 아내와 장모를 살해하고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여성 8명을 납치해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돼 2009년 사형 확정판결을 받았으며 사이코패스 지수 27점을 받았다. 사이코패스 진단 검사는 모두 20개 문항으로 40점 만점이다.

정유정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