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일거수일투족은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곤 하는데요.
연예인들 중에서도 행동 하나하나가 논란의 여지가 있어 눈총을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연 숨만 쉬어도 논란이 되는 연예인들에는 어떤 인물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순위는 누리꾼이 직접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승리는 지난해 재판에서 “다시 태어나겠다”고 눈물로 호소했는데요.
이 말과 달리 출소 이후 한 달도 되지 않아 주변 지인들에게 클럽에 가자고 연락을 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와 열애설이 도는 유혜원과 출소 직후 태국 방콕에서 함께 있었다는 목격담이 전해져 논란이 됐습니다.
이승기의 처형이자 이다인의 언니 이유비. 최근 과거 BTS 정국과 열애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화제가 되기도 했죠.
이유비는 지난 4월 동생의 결혼식에 눈에 띄는 핑크색 옷을 입고 참석해 ‘민폐 하객’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그린 포켓몬스터 그림을 경매에 내놓아 저작권 침해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웹툰 작가 기안84는 프로 의식이 없다는 논란에 늘 휘말리고 있죠.
여성 혐오 논란, 청각장애인 비하 논란, 인종차별 논란 등 각종 논란도 꼬리표처럼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 패딩차림, 맨투맨 차림으로 참석하는 등 예의범절에 어긋나는 행동을 자주 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국민 여동생으로 이름을 떨치던 배우 김새론은 지난해 강남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변전함과 가로수를 들이받고 도주해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숙기간 중 술파티를 벌이려 하거나, 생활고를 호소하면서도 펍에서 홀덤 플레이를 즐겼다는 목격담이 전해져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첫 공판에서 김새론 측은 피해 배상금 때문에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이후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 사진과 베이킹을 하는 사진을 올렸죠. 하지만 김새론은 해당 프랜차이즈에서 일한 적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심지어는 사진 속 조명이 46만 원 정도의 고가 제품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사진들이 판사에게 생활고를 호소하기 위한 연출 사진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습니다.
또, 김새론 측이 고용한 변호사가 막대한 선임료를 지불해야 하는 국내 10대 로펌 변호사인 점 등에서 김새론이 정말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는 것에 맞냐는 논란이 거세졌습니다.
결국 김새론은 벌금 2,000만 원을 선고받았는데요. 재판이 끝난 후 ‘억울하지 않냐’고 묻는 기자에게 김새론은 “음주 자체는 잘못”이라면서 “그 외의 것들은 사실이 아닌 것들도 너무 많이 기사가 나와서 그냥 딱히 무엇이라고 해명을 못하겠다, 무서워서”라고 말하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생활고 논란에 대해서는 “생활고는 제가 호소한 것 아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한편, 혐의에 비해 무거운 형량을 받았다는 점에서 ‘괘씸죄’가 반영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있었습니다.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김새론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은 9일 정상적으로 공개됐습니다.
래퍼 노엘은 장제원 의원의 아들로도 유명하죠. 노엘은 올해 초 발표한 노래에 “전두환 시대였다면 네가 나 건드리면 가지 바로 지하실”이라는 가사를 넣어 논란이 됐습니다.
노엘의 할아버지는 전두환 정권 시절 국회부의장을 맡는 등 큰 권력을 갖고 있었는데요. 누리꾼들은 그런 노엘을 두고 “권력을 그런 식으로 남용하는 게 잘못된 일이라는 인식조차 없는 듯하다”라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사실 노엘이 논란의 중심에 선 일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미성년자였을 때 SNS를 이용해 이른바 ‘조건만남’을 시도했다는 논란에 휩싸여 출연중이던 Mnet ‘고등래퍼’에서 하차하기도 했죠. 미성년자 신분으로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운 사진도 발견됐습니다.
만 19세가 된 이후에는 만취 상태로 차량을 몰고 가다가 접촉사고를 낸 후 음주운전 혐의를 피하려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연예계 역대 최연소 음주운전 사고인데요. 여기서 끝나지 않고 노엘은 다음해 무면허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경찰관을 폭행하는 일까지 저질렀습니다. 음주운전 측정을 거부하며 단속 경찰 공무원을 머리로 들이받아 현행범으로 체포돼 징역 1년을 살았죠.
‘전두환’ 관련 가사 논란은 노엘이 감옥에서 나온 지 세 달만에 일으킨 논란이기 때문에 더욱 비판을 받았습니다.
노엘은 이외에도 부산 길거리에서 행인 폭행 논란, 아버지 국회 내 폭력행사 옹호 논란, 재난지원금 수령자 비하 막말 논란, 팬 무시 발언 등 다양하게 크고 작은 물의를 일으키며 구설에 올랐습니다.
이규연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노엘 인스타그램, 이유비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리틀빅픽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