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구경거리 중 하나인 싸움구경. 불구경과 함께 구경거리계의 양대산맥이라 불리고 있다. 싸움은 말려야 하고 하면 안되는 것이라 다들 말은 하지만 어찌 그게 쉽겠는가? 학창시절만해도 일진, 짱이니 하는 이들의 싸움얘기는 듣기만해도 재밌었고, 뒷 공터에서 소위 누군가 ‘맞짱’을 뜨기로 했다면 집 가는 것도 잊은 채 약속한 장소로 벌떼 같이 몰려들었으니 말이다.
가끔 웹서칭을 하다보면 연예인 싸움 순위, 격투기 선수 랭킹 등을 모아놓은 게시물이 심심찮게 보이는 것도 같은 맥락일 것이다. 그래서 준비해봤다. 아직 아무데도 없는 여캠 싸움순위! 싸움을 가장 잘 할 것 같은 여캠! 지금 다 모아봤으니 확인해보도록 하자.
첫 번째는 쵸단이다. 트위치에서 활동 중인 스트리머이자 유튜버인 쵸단은 데뷔 때부터 남다른 운동신경을 보여줘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다. 많은 트위치 이용자들은 여캠 혹은 여 스트리머 중 가장 싸움을 잘할 것 같은 이로 쵸단을 1순위로 둔다. 실제로 쵸단은 복싱을 3년 배웠고, 태권도를 6년 배운 도합 9년의 격투기 유단자이기도 하다.
이런 만큼 정찬성, 김계란 등 격투기나 피지컬로 유명한 방송인들이 게스트로 쵸단을 많이 초대하기도 한다. 이 때마다 쵸단의 운동신경에 놀라며 거의 프로급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은 덤. 본인도 이를 알고 있는 듯 최근까지 샌드백을 치거나 복싱을 하는 영상을 자주 업로드 하기도 했다.
아마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국내 여캠이 아닐까 싶다. 감성여울은 인도에서 제로투 댄스를 춘 것이 논란이 된 것을 기점으로 야외방송 중 다른 여캠에게 포크로 얼굴을 찍히고 최근에는 여캠 임블리를 자살하게 만든 주모자로 꼽히기도 했다.
감성여울을 보면 많은 시청자들은 그저 양아치 정도로 생각하기 쉽지만 감성여울은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는 조폭에 스카우트 되어 잠시 활동을 했을 정도로 살벌한 과거를 지녔다. 또한 감성여울은 인천여자공고 일진출신이자 체육 특기생, 합기도 5단이라고 한다.
싸움실력은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풍자의 피지컬을 보면 굉장한 우위를 점하고 있지 않나 싶다. 171cm의 장신에 몸무게 또한 언뜻 봐도 대적할 이가 많지 않아 보이니 말이다. 심지어 풍자는 트랜스여성이므로 싸움을 한다면 실질적으로 171cm의 엄청난 몸무게의 남성과 겨루는 것으로 보는 것이 맞다.
하지만 무게와 체중 즉 체급에서 우위를 점했다 하더라도 풍자는 운동 및 격투기를 배운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므로 앞선 2명에게 질 확률도 적지 않다. 실제로 체급은 같이 격투기를 배운 동등한 조건에서 따지는 것이지 일반인 사이에서는 의미가 없다는 것이 정론이기도 하다.
건강미인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힙으뜸은 최고의 피지컬을 가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피지컬100’에서도 활약한만큼 격투기를 직접 배우지는 않았어도 웬만한 여캠들은 싸움으로 압살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승부욕이 넘치는 성격과 더불어 한 방송에서 “싸움을 잘 하냐?”라는 질문에 “쌍둥이 형제와 싸움을 많이했다. 기본적으로 싸움에 대한 센스가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심지어 “그럼 쵸단(유튜버)이랑 싸우면 누가 이기는가”라는 질문에도 “당연히 제가 이긴다”라며 “체급이 제가 더 높기 때문에 그냥 힘으로 (이긴다)”라고 답하는 등 자신의 싸움 실력 및 피지컬에 자신감을 보였다. 일단 매일 스쿼트 500개 ,운동강의 1시간을 찍는 만큼 기초 체력면에서는 언급한 이들 중 가장 뛰어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