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다 사랑한다’로 이름 알린 유명 30대 남배우… 갑작스레 사망소식 전했다

2023년 7월 20일   박지석 에디터

가수겸 배우 청림 37세 나이로 사망

청림 이수근 게릴라 키친

가수 청림이 사망했다. 데일리안은 “가수 청림(한청림)이 대장암 투병 끝에 지난 19일 세상을 떠났다”고 20일 보도했다. 향년 37세.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자에 따르면 고(故) 청림의 빈소는 3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21일 오전 9시이다. 해당 장례식장의 홈페이지에는 고인이 된 청림의 사진을 확인 가능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무용을 전공한 청림은 2004년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청림은 그 뒤로 2009년 EP 앨범 [STEP]을 발매해 가수로도 활동하면서 연기는 물론 음악성으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때 청림은 뛰어난 댄스실력과 가창력으로 ‘제2의 비’라는 찬사를 들었다.

다양한 작품으로 이름 알린 청림 마지막 방송 다시금 주목

무료이미지

2009년 SBS 드라마 ‘드림’을 통해 연기에도 도전, 가수와 연기자 활동을 병행했으며 각종 예능에서도 활약하기도 했다.

‘드림’은 주진모, 김범 주연의 드라마로 한국 드라마로서는 보기 드물게 격투기를 소재로 한 드라마다. 격투기를 배팅으로 거액이 오가는 에이전시들의 암투 속 처절하게 고군분투하는 격투가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청림의 마지막 방송 출연은 2010년 케이블채널 트렌디의 음식 예능 ‘이수근의 게릴라 키친’으로 알려졌다. 당시 MC로 발탁된 청림은 이수근, 성대현, 한민관, 장동혁, 이현 등과 함께 여대를 찾아가 주변 맛집을 탐방하고 여대생들과 함께 게임과 요리 대결을 펼쳐 우수한 활약을 선보였다.

연예 활동이 없던 사이 청림은 결혼하고 직장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림 프로필

청림 사진

이름: 청림

본명: 한청림

출생: 1986년 2월 6일

사망: 2023년 7월 19일 (향년 37세)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직업: 가수, 배우

장르: 댄스, 팝

활동시기: 2004년 ~2023년

장례식 드라마 캡쳐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