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만에 5cm 실제 커졌다” 최근 SNS에서 난리난 성인용 키크기 운동 방법

2023년 8월 10일   김주영 에디터

일주일에 최소 2cm~5cm까지 크는 성인용 키크는 운동 화제

실제 이 동작을 하면 키가 5cm 가량 커진다는 키크는 운동법이 틱톡,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성인들 사이에서 매일마다 해당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SNS에서 해당 동작을 보고 매일 아침 이 동작으로 운동을 한 남성은 “185cm였던 키가 193cm가 됐다”고 인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팔을 앞뒤로 움직이면서 발꿈치를 바짝 올리고 하늘을 향해 고개를 젖히는 스트레칭 동작을 50번 반복하는 이 영상은 국내 유튜버, 틱톡커들 사이에도 유행하고 있다. 댓글에는 “성인 남자인데 일주일 만에 2㎝ 자랐다”라며 효과를 봤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틱톡 SNS 화제되고 있는 일주일 5CM 키크는 운동
키크는 운동

그렇다면 실제로 이 동작을 하면 키가 커지는 것일까. 전문가들은 해당 동작은 다시 키가 커지는 원리가 아니라 숨겨진 키를 다시 찾는 원리라고 설명하고 있다.

성장기가 끝난 성인은 성장판이 닫혀 스트레칭으로 키가 클 수 없지만, 굽어있던 등과 목이 펴지며 체형 교정 효과를 통해 원래 키로 돌아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의 키는 18세 이후에 성장을 멈춘다. 그리고 30세 이후로 점점 작아지는데 평균적으로 10년마다 약 0.5인치(약 1.27㎝)씩 줄어들고 70세 이후에 그 증상이 심화된다.

틱톡 SNS 화제되고 있는 일주일 5CM 키크는 운동
키 185

휴대폰과 모니터를 구부정하게 보는 자세는 원래 키를 작아보이게 하는 지름길이다. 잘못된 자세로 키가 1~3㎝ 정도 작아보일 수 있다.

디스크나 각종 관절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거북목과 일자허리 등 이미 자세 변형이 온 상태라면 더 심화되지 않게 교정 운동을 하는 것도 좋다. 코어를 강화하면 척추를 지지하는 힘이 커져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수월해진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