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찬양하자” 실시간 이승만기념관 기부한 사실 알려져 난리난 유명 여배우

2023년 9월 12일   김주영 에디터

배우 이영애, 이승만기념관 건립 지금 직접 후원한 사실 밝혀져

이영애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이승만을 찬양하기 위한 이승만기념관 건립 기금 모금에 직접 참여한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재단법인 ‘이승만 대통령기념재단’(위원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에 따르면 이영애는 ‘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발족 소식이 알려진 직후인 지난 7월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영애는 당시 행정 절차상 후원 계좌가 열리지 않은 상태였는데도 지인을 통해 뜻을 밝혀왔다.

재단 관계자는 “당시 행정 절차상 후원 계좌가 열리지 않은 상태였는데도 이씨가 먼저 뜻을 밝혀와 놀랐던 기억이 있다”며 “당시 이씨는 지인을 통해 ‘기념관 건립 취지에 동의한다’는 의사와 함께 기부 뜻을 전해왔다”고 말했다. 이제 계좌가 열린 상태인 만큼 조만간 기부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재단뿐 아니라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도 참여하고 있는 이 전 대통령 기념관 건립은 전체 비용 중 국민 모금으로 70%, 나머지 30%는 정부 지원으로 충당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구체적인 수치는 아니지만 잠정적으로 500억 원 정도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건립 비용 최소 금액으로 추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영애 이승만기념관 건립 기부 소식에 반응은 정치적인 문제인 만큼 양 극단으로 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승만 찬양 누리꾼들은 이영애의 행보에 박수를 보내는 반면, 이승만 비판 누리꾼들은 이영애에 대해서 본색을 드러냈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