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푸틴 심장마비 상태로 발견

2023년 10월 24일   김주영 에디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중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심정지 상태로 발견 후 소생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심장마비, 즉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가 현재 소생 중이라고 영국 데일리 익스프레스가 보도했다.

이 매체는 23일(현지시간) 푸틴 대통령이 전날밤 모스크바의 사저(아파트) 침실바닥에 쓰러져 눈동자만 굴리고 있는 상태에서 경호원에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이후 의사들이 현장에 출동해 ‘심정지(cardiac arrest)’ 진단을 내리고 사저내 특수의료 시설에서 집중 치료를 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이 매체는 이번 사건은 그 동안 푸틴 대통령의 건강을 둘러싼 오래된 추측 속에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크렘린궁 내부자가 운영하는 텔레그램을 통해 이 같은 미확인 소식을 전한다고 부연했다.

전직 3성 장군이 운영중인 것으로 알려진 텔레그램 채널(SVR장군)은 관련 게시물에서 “사저에서 근무중이던 푸틴 대통령 경호원들이 대통령 침실에서 충격음과 소음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호원 2명이 곧바로 침실로 들어갔을 때는 푸틴 대통령이 침대 옆 바닥에 누워있었고, 테이블은 뒤집혀 있었으며 음식과 음료가 뒹굴고 있었다. 푸틴 대통령은 몸을 구부리고 누운 채 경련을 일으키고 있었다”고 전했다.

의료진들은 푸틴 대통령을 소생시켰다고 한다.

이 매체는 그러나 이번 사건을 독자적으로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거듭 설명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