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소유 트위치가 성적인 콘텐츠를 전면 허용하면서 성적인 콘텐츠라는 라벨만 붙이면 19금 방송이 가능해지도록 규제를 완화시켰습니다. 해당 규제 완화로 해외는 물론 국내 트위치 스트리머들은 과거보다 훨씬 높은 수위의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트위치는 공식 블로그와 엑스 계정을 통해 성적인 콘텐츠에 대한 새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트위치는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스트리머들로부터 성적인 콘텐츠에 대한 정책이 혼란스러워 해당 콘텐츠가 어떻게 해석되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라며 간소화한 성적인 콘텐츠 정책을 설명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성적 주제’라는 라벨만 붙이면 사용자가 옷을 입고 의도적으로 가슴, 엉덩이 또는 골반 부위를 강조하는 콘텐츠, 허구적으로 여성의 가슴 및 성기를 노출시키는 선정적인 방송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즉 예전 트위치는 미성년자에게 위험할 수 있는 폭력적인 콘텐츠나 신체 노출이 들어간 성인 방송을 전면 금지했으나 현재는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해외 스트리머 ‘strawberrytabby’는 상의를 모두 벗은 채 식사를 진행했으며, 그림 콘텐츠를 진행하던 국내 스트리머들은 여성 캐릭터의 가슴이나 음부를 모두 그리는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VR유튜버들은 본인의 캐릭터의 3D렌더링을 모두 누드 형태로 바꾼채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