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11월 온라인 커뮤니티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 남자 고등학교 교사에게 대드는 영상이 올라와 논란이 된 여고생 신상 및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2월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선생님에게 대드는 여고생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며 논란의 중심에 섰던 여학생 A 씨의 사진이 올라왔다.
커뮤니티 사진 속 여성은 문제가 된 영상에 담겨있던 착장과 똑같은 의상을 입고 인스타 사진을 촬영한 모습이다. 그는 학교 외부에서 수줍게 손을 모으고 영상에 입고 있었던 같은 카디건과 교복 치마를 입고 있었다.
남자 교사에게 대드는 여학생 영상은 지난 2023년 11월 온라인에 퍼지며 논란이 된 바 있다. 해당 영상에는 고등학생으로 추정되는 여학생과 남성 교사가 학교 복도에서 큰 소리로 다투고 있는 모습이다. 영상 속 교사는 여학생에게 ‘들어가’라고 손짓하며 큰 소리로 말하자 여학생은 크게 반발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고등학교 남자 교사는 “들어가”라며 손짓을 하지만 여고생은 “왜 소리를 지르세요? 저도 남의 집 귀한 딸이에요”라고 계속 반발했다. 교사에게 여학생은 “저 그렇게 함부로 대해도 되는 사람 아니예요, 머리채를 왜 잡으시는데요?”라고 따졌고, 이에 교사는 “네 가방 잡았다고. 가방 끈에 네 머리가 꼬여 있었어”라고 답했다.
논란이 된 후 해당 학생은 학교를 자퇴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건이 발생하기 전 이미 학교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가 아이돌 연습생이라는 사실도 공개되며 파장이 일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