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자들이 극혐한다는 남자유형… 정말 의외입니다

2024년 3월 14일   박지석 에디터

요즘 여자들이 정말 싫어한다는 남자 유형…의외다!

봄기운이 슬슬 느껴지는 3월 중순! 이제는 두꺼운 패딩을 벗어버리고 옷장에 묵혀뒀던 상큼발랄한 옷을 슬슬 자랑할 시기인데요. 이처럼 따스한 기운이 올라오면 역시 드는 것은 ‘연애 생각’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조금 외로워졌다고 지나가는 아무 남자를 붙잡고 ‘사귀자!’라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어떻게 하면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까 많은 여성분들이 고민할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그런 만큼 한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의 이용자는 “절대 만나면 안 된다”는 유형의 남자를 얘기해 많은 공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유형의 남성이 그냥 듣기에는 왜 만나면 안되는지  도대체 이해를 하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유형의 남성인지 그 자세한 내용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운동만 하는 남자는 진짜 싫어!” 그 이유 들어보니…

최근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요즘 여자들이 기피한다는 남자유형’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해당 게시물의 글쓴이는 “저래서 헬창 남자는 만나는거 아님. 만나지 마. 연애 경험 하나는 많은 이 언니가 후배들에게 공짜로 주는 인생 큰 도움 될 조언이당”이라며 운동하는 남자는 연애 상대로 좋지 않다 주장했습니다.

이 같은 주장은 해당 글쓴이 외에도 더 많았는데요. 다른 누리꾼들 또한 헬스에만 집중하는 남자친구는 “연애할 때 뭐만하면 단백질 채워야하고 모든 데이트는 운동 이후에 해야하고 짜증나”, “데이트 요령도 없고 식단도 안 맞고 근육 자랑만 해”등 위와 비슷한 주장을 했습니다.

대체로 헬스에 너무 과몰입한 남자친구가 불편한 이유에 대해서는 운동 이외에는 모든 것이 뒷전이거나 식사 등 데이트 코스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이라 말했는데요.

과연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취미 뭐가 있을까?

누리꾼들은 이같은 주장에 대해서 “너무 한 가지에만 과몰입한 사람은 운동을 제외하고도 만나기 불편할 때가 있음”, “뭐든 한 분야에 미쳐있는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같은 것에 미쳐있는 사람 말고는 없음”, “헬창은 헬창끼리 만나야 좋을 듯” 등 댓글을 달았습니다.

한편 한 유명 블로거의 게시물에는 남자의 어떤 취미가 여성의 호감을 사는지 정리하기도 했는데요. 해당 게시물에 따르면 여성이 선호하는 남성의 취미는 ‘요트세일링’, ‘골프’, ‘스킨스쿠버’, ‘와인’ 등이 있었습니다.

김인용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