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감동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한 웹툰작가가 무려 10년 동안 무급으로 작품을 연재하며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을 쏟아온 끝에, 마침내 정식 연재의 기회를 얻었다는 것이다.
해당 작가는 10년 전 처음으로 웹툰을 그리기 시작했다. 정식 계약 없이 취미로 연재를 시작했지만, 그의 작품은 꾸준한 팬층을 형성하며 입소문을 탔다. 하지만 정식 연재의 문턱은 높았다. 여러 번의 공모전 도전과 투고를 거듭했지만, 번번이 좌절을 겪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의 작품이 점점 인기를 얻으면서 플랫폼 관계자들의 눈에 띄었고, 결국 한 유명 웹툰 플랫폼과 정식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제 그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연재를 이어갈 수 있게 되었으며, 오랜 시간 그의 웹툰을 응원해 온 팬들도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작가는 인터뷰에서 “10년 동안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많았지만, 독자들의 응원 덕분에 버틸 수 있었다. 이제는 더욱 발전한 모습으로 보답하고 싶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드디어 빛을 본 작가님! 응원합니다”, “이제부터는 돈도 벌면서 즐겁게 연재하셨으면 좋겠다”, “10년간 무급 연재라니… 대단하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며 뜨거운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이제 정식 연재가 시작된 만큼, 그의 작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랜 시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웹툰작가의 성공이 또 다른 신진 작가들에게도 희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그의 행보를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