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인에게 다시 돌아가면 안 되는 이유 5가지

2015년 11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101615_1400_1

출처: tvN 두번째 스무살


끊을 수 없을 것만 같았던 관계가 어느 순간 끊어졌을 때, 우리는 다시 그 관계를 회복하고 싶은 욕구에 사로잡힌다. 연인 관계가 그렇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큐리어스몹이 ‘전 연인에게 다시 돌아가면 안 되는 이유 5가지’를 소개했다.

1. 그는 바뀌지 않았다

헤어짐을 고백한 순간, 그는 이번에는 잘해보겠다며 다짐하지만 같은 문제가 반복된다.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얼마 없는 가능성에 당신의 운을 시험해보지 마라. 긍정적인 생각이 깨진 유리컵을 다시 붙여주지는 못한다.

GettyImagesBank_478921784_L

2. 당신은 우선 순위가 아니다

당신과의 관계는 이번에도 우선 순위에서 밀려 날 것이다. 당신은 그에게 파트너가 아닌 짐이 된지 오래다. 자신의 감정을 갉아 먹는 선택을 내리지 마라.

3. 그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없다

누군가와 있을 때 긴장되고, 슬프고, 스스로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진다면 그 사람과 가까이 있을 이유는 딱히 없다. 건강한 관계는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고, 당신을 혼자 남은 것처럼 만들지 않을 것이다.

4.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원래 속해 있던 관계로 발을 돌리는 건 쉬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익숙한 만큼, 또 다시 익숙한 방법으로 상처 입을 확률이 크다. 과거로 돌아가지 않기로 마음 먹은 순간, 다른 사람을 위한 마음을 열 수 있을 것이다.

GettyImagesBank_473642370_L

5. 당신은 더 가치 있는 사람이다

우리의 가치는 우리가 지킬 줄 알아야 한다. 원만하지 않은 관계 속에 지친 우리는 스스로 “이 정도 대접밖에 못 받는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자신을 책망하는 것을 멈추고 당신의 가치를 먼저 알아 줄 사람을 만나라.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