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묶인 쓰레기봉투 속에서 발견된 아기 고양이(사진5장)

2015년 11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011
출처 : (이하)고양이라서 다행이야-네이버 카페


살아있는 고양이를 두 겹의 쓰레기 봉투로 꽁꽁 묶어 유기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13일 한 고양이 커뮤니티에는 ‘분노주의, 쓰레기마냥 봉투에 담겨 버려진 고양이 유기 사건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난 12일, 오후 10시 반경 퇴근 후 집으로 가던 글쓴이 A씨는 전봇대 근처 쓰레기 더미에서 고양이 울음소리가 나는 것을 듣게 되었다.

이에 지나가던 행인과 함께 쓰레기 더미를 뒤지다 보니 그 안에는 두 겹의 비닐로 감싸 꽁꽁 묶여 있던 아기 고양이가 있던 것.

zeevl3y012

A씨는 “상황을 보자마자 눈물부터 터졌다”며 “너무 작아 한 겹으로 싼다 해도, 찢고 나오지 못할텐데 무슨 심정으로 숨도 못쉬게 꽁꽁 싸버렸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고의적인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만약 A씨와 지나가던 행인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아기 고양이는 그대로 질식했거나 다음날 아침 쓰레기 압축차에 봉지째로 사그러들지도 모를 일이었다.

현재 A씨는 곧바로 아기 고양이를 구조한 뒤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

A씨는 “벌금형으로 끝나더라도 본인이 얼마나 잔인하고 사람 같지 않은 행동을 했는지 유기 당사자에게 알려주고 싶다”며 “이 아이를 위해서라도 이 글을 많이 퍼트려 달라”고 호소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렇게 버릴 거면 애초에 키우지 말아라”, “동물은 물건이 아니다”, “더 늦기 전에 구조가 되어 정말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001

002

003

 

004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