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불법 음란물 사이트 ‘소라넷’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불거진 가운데, 소라넷이 일부 게시판을 폐쇄한다는 게시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소라넷 진짜 폐지하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소라넷에 올라온 공지글을 캡처한 사진이 확산됐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소라넷은 2015년 12월 30일을 기점으로 섹션 및 게시판이 폐쇄 및 변경된다.
소라넷 측은 “최근 소라넷과 관련해서 많은 이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회원님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이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소라넷 폐쇄를 목적으로 한 왜곡된 사실들과 부당한 편견들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표명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성범죄 모의, 리벤지 포르노, 개인정보노출, 몰래카메라 등 최근 문제제기를 받고 있는 콘텐츠들은 소라넷의 약관에 위배되는 것들”이라며 “발견되거나 신고가 들어오는 경우 가능한 기술적인 조치를 통해 성실히 차단해왔습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향후 소라넷의 기본적인 원칙으로서 회원들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콘텐츠와 콘테츠 속에 나오는 대상의 자발적인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는 콘텐츠만으로 게시판 및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마무리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폐쇄가 되긴 되나보네”, “아무래도 믿을 수 없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