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솔로’를 벗어날 생각이 없는 15가지 이유

2015년 12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thumb

출처 : 영화 ‘셰임’


누군가와 결혼하거나 연애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혼자 솔로로 사는 것도 나쁘다고만 하기는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남들 하는 대로 하면서 모나지 않은 삶을 살려고 하지만, 굳이 남들을 따라갈 필요는 없다는 것.

이와 관련해 해외 정보 공유 사이트 라이프핵에서는 당신이 아직도 솔로이고, 앞으로도 딱히 솔로를 벗어날 생각이 없는 15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자유롭다.

결혼, 혹은 연애상대와의 약속에 얽매여 행동에 제약을 받을 필요가 없다. 솔로이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자유롭게 추구할 수 있다. 결혼이나 연애 때문에 자기 자신을 쉽게 버리는 일도 없고,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계속 찾아나갈 자유가 있다.

243257_143737_5521(여행을 시작하다)

출처 : 영화 ‘여행을 詩作하다’

2. 삶의 수준을 타협할 필요가 없다.

솔로로 산다는 건 자기 삶의 수준을 정할 사람이 나 혼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솔로라면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

3. 친구들과 시간을 더 보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결혼했을 때 사람은 자신의 결혼상대에 온 신경을 뺏겨 다른 일에 신경을 쓰지 못한다고 한다. 친구와의 대인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솔로라면, 친구들에게 신경을 쓰고 더 가까워질 수 있다.

4. 돈 걱정을 덜하게 된다.

모든 인간관계에는 돈이 필요하다. 당연한 말이지만, 당신은 다른 소득이 없어도 기념일 데이트나 저녁식사, 선물 등등 많은 분야에 돈을 써야 한다. 어떤 연인관계든 돈은 관계 성공을 위한 첫 번째 조건이며, 걱정을 불러일으키는 요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솔로는 이런 걱정을 할 이유가 없다.

5. 사회성이 증가한다.

코넬대학교 사회학자 에린 콘웰에 따르면, 사람들은 솔로인 사람들에게 더 매력을 느끼고 그들과 더 친해지고 싶어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6. 자기 자신과 자신의 진로에 더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결혼 후 가정에 시간을 뺏기는 대신, 솔로는 자신의 일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7. 더 편하게 잘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혼자서 자는 사람이 더 많은 시간 동안 잘 수 있다. 그리고 더 많은 시간 잠을 자게 되면 인지능력과 기억력이 향상된다.

2725_L_1420524205(허삼관)

출처 : 영화 ‘허삼관’

8. 자기 자신에 대해서만 책임을 질 수 있다.

돈이 얼만큼 있는지,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누군가에게 일일이 보고할 필요가 없다. 솔로는 솔로 자신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면 된다.

9. 더 건강해진다.

결혼을 하면 자연스레 자신의 건강에 대해 신경을 잘 못쓰게 된다. 이에 반해 솔로인 사람들은 건강하고 자신의 외모를 가꿀 여유가 많이 생긴다.

10. 감정을 소모할 필요가 없다.

모든 연인관계에는 자신과 연인 사이의 타협이 필요하다. 연인관계를 멀쩡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자신이 원한 바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고 가끔씩은 연인이 원한 바를 이뤄줘야 할 수도 있다. 솔로이면 그럴 걱정이 없다.

11. 자신의 삶 외의 것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할 시간이 생긴다.

솔로는 다른 사람에게 방해 받을 일이 거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솔로인 시기 동안 자신이 정말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할 수 있고 그로부터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된다.

 

12. 성생활이 개선된다.

연인관계가 언제나 성관계를 보증하진 않는다. 통계 결과에 따르면, 연인이 없는 사람들이 침실에서 더 편안한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

13. 술자리가 줄어든다.

당신이 결혼을 했을 때보다 솔로일 때 술을 더 적게 마신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혼여성이 이혼여성이나 배우자와 사별한 여성보다 더 많은 주류를 소비했다.

14. 현장에서 직접 놀 수 있다.

밤에 늦게 나갈 때나, 다른 여자들과 만날 때나 솔로들은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 솔로들은 자신이 원하면 언제든지 새롭고 흥미로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1314610209(모리사키 서점의 하루하루)

출처 : 영화 ‘모리사키 서점의 하루하루’

15. 자신을 위한 일을 할 시간이 더 생긴다.

항상 연인과 전화하고 문자 하는 시간을 다른 일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렇게 연애하면서 보내는 시간을 연애가 아닌 다른 중요한 일이나 혹은 자기계발에 투자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