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라는 ‘커플통장’, “이거 이상한 건가요?”

2015년 12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zjj


사진 출처: gettyimagesbank / 온라인 커뮤니티 화면 캡쳐


애인과 함께 돈을 넣고 빼가며 관리하는 ‘커플 통장’이 많은 커플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커플통장이 이상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아직 둘 다 대학생이고 부모님께 용돈 받아 생활하는 입장”이라 언급하며 “수입이 있는 사람이 아무래도 넉넉할 테니 상황에 따라 쓰겠지만 용돈 받아 생활하는 입장에서 돈 문제….”라며 데이트 비용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다.

그는 이어 “그래서 내린 결론이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그때 그때 있는 사람이 쓰든 아끼든 하고, 우선 커플통장에 일주일에 3만원씩 입금하기로 했습니다. 이게 이상한 건가요?”라 물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이상하다는 듯이 말하는 이들도 많아 궁금해서 물어본다는 것.

A씨는 “내일 여자친구한테 말해보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 물었다.

A씨의 고민을 들은 누리꾼들은 “서로 칼같이 돈 딱딱 넣어가며 그런 연애하는 게 썩 좋아 보이진 않아요” “저도 4년째 커플통장 사용 중인데 정말 좋아요. 중간에 저도 그렇고 남친도 그렇고 취업준비생일 때나 돈 없을 때에는 상대방이 좀 더 부담해서 넣곤 했어요!” “데이트통장 너무 정 없는 거 같아서 별로…”등의 댓글을 달며 각자의 의견을 전했다.

박수인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