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의 ‘남사친’을 제대로 가려내는 8가지 방법

2015년 12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140930연애의발견_문정혁vs.성준_맞불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당신의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와 문자하고 전화를 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모든 SNS에도 여자친구와 그 남자는 서로 친구로 등록돼있다.

당신의 친구 중 몇 명은 그 남자 믿지 말라고 조언할 것이다. 반면 당신이 지나치게 생각한다고 조언하는 친구도 있을 것이다.

여전히 그 남자가 여자친구의 ‘진짜 친구’라는 것이 불안하다면 확인해보자. 라이프핵에서 여자친구의 남사친을 가려내는 방법 8가지를 소개한다.

 

1. 그 남자에 대해 물어볼 때 여자친구가 어떻게 반응하는가?

그녀가 방어적으로 행동하는가? 당신이 질투하도록 유도하는가? 당신이 질투한다면, 그녀는 당신을 안심시키려고 하는가, 오히려 당신에게 실망하는가?

필자도 한 때 여자친구가 있었다. 그 여자친구는 필자와 사귀고도 전 남자친구와 2년동안 계속 문자를 했다. 데이트를 할 때마다, 필자도 필자의 친구도 그녀의 행동이 이상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그녀는 필자를 사랑하고 그 남자는 그저 친구일 뿐이라고 거듭 말했다. 여자친구에게 그 남자에 대해 질문을 해봐라. 그녀가 그 남자와의 관계를 놓지 않으려고 한다면, 그녀가 왜 그렇게 그 남자를 중요하게 여기는지 생각해봐라.

50242_58974_5256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2. 그 남자를 만나본 적이 있는가?

당신이 그 남자를 만나본 적이 없다면, 아마 여자친구에겐 그 남자가 그다지 중요한 사람이 아닐 것이다. 아니면 그녀가 당신과 그 남자 사이에 접촉이 생기길 원하지 않을 수도 있고.

여자친구의 남자인 친구 대부분은 모임 같은 데서 만날 수 있다. 악수도 하고 서로 자기소개도 하면서. 만약 여자친구가 그 남자에 대해 매일같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당신은 그를 만나본 적이 없다면, 이유를 한번 물어봐라.

물론 당신이 그 남자를 만난 적이 있어도, 그를 믿으면 안 된다. 그 남자와 여자친구가 서로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으니까. 다만, 당신이 여자친구의 남자인 친구 전부를 알 수는 없다. 그들을 만난 적이 없다고 무조건 불안해 할 필요는 없다.

3. 여자친구가 왜 그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가?

대체로 그들이 오랫동안 친구인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몇몇 여자들은 남자인 친구를 선호한다. 대하기 편하니까. 가끔씩 여자가 안 좋은 일을 겪거나 할 때 남자인 친구가 버팀목이 되어줄 수도 있다.

그러니, 이런 점들을 확인해야 한다. 여자친구는 그를 왜 만나는 걸까? 그 남자는 그저 여자를 돕기 위해 곁에 있는 건가?

R678x0jt

출처 : 영화 ‘뷰티 인사이드’

4. 여자친구가 그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가, 아니면 당신이 직접 알게 됐는가?

여자친구가 그 남자와 친하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아냈는가? 그녀가 당신에게 “저기가 그 친구 직장이야”라고 말해줬나, 아니면 어느 날 당신이 여자친구의 전화에서 그 남자의 이름을 봤는가?

그 남자의 이름이 종종 웃긴 이야기에서 언급되는가? 최근 들어 데이트할 때 여자친구가 그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지는 않지만 그와 연락은 계속 주고 받을 때, 그 이유가 있는가?

5. 그 남자가 오랜 친구인가, 알고 지낸 지 얼마 안된 친구인가?

그 남자가 여자친구와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부터 친구였는가, 혹은 여자친구가 새로 사귄 친구인가? 필자는 수많은 친구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었다. 친구들의 여자친구가 클럽에 갈 때마다 남자들이 친구하자며 달려든다고.

사람들이 술집이나 클럽에 가는 이유 중 하나는 이거다. 여자와 사귀려고. 여자친구가 말려들지 않도록 하라.

6. 여자친구가 문자내역을 수시로 지우는가?

몇몇 사람들은 휴대전화 속 파일을 정리하기 위해 문자를 지운다. 그런데, 여자친구가 혹시 그 남자와의 문자만 지우는가? 아니면 전부 다 지워버리는가? 여자친구의 전화를 조사하라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가끔 전화기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다. 그 남자의 이름이 있는지 없는지.

만약 여자친구가 그저 친구인 남자와 문자를 한다면, 그녀는 당신이 그의 이름을 봐도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혹시 여자친구가 운전 중일 때 당신에게 그 남자의 문자를 읽어달라고 한다면, 의심할 필요가 없다.

ZP3LUWG23DK6I1VKREZ4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7. 여자친구가 당신과 있을 때 그 남자와 연락을 하는가?

앞에서 말한 2번과 비슷한 이야기다. 당신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이 전혀 연락을 주고받지 않는다는 건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이럴 경우, 아마 여자친구와 그 남자는 특정 시간대에 문자를 하지 않기로 약속했을 가능성이 있다.

하나의 사례를 들겠다. 한 여자는 남자친구가 일하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전 남자친구와 계속 연락을 주고 받았다. 전 남자친구와 바람을 핀 건 아니지만, 그녀는 남자친구가 일하는 동안 계속 전 남자친구와 문자를 주고받고 남자친구가 오기 전에 문자 내용을 삭제했다.

8. 그 남자가 여자친구 친구모임의 일원인가?

여자친구 주변의 남자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경우가 한가지 있다. 남자가 그녀의 친구 모임에 속한 친구 중 한 명일 경우이다.

이 사람들은 옛날에 있었던 웃긴 일을 말하면서 여자친구를 웃게만 하는 친구들이다. 그들에게 모든 여자인 친구들은 그저 친구일 뿐이니 안심해도 된다.

부록 : 여자친구에 대한 2가지 질문

결국 그 남자가 여자친구의 단순한 친구가 아니라 여자친구와 잠자리를 같이 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이 밝혀질 수도 있다. 이럴 때 이 2가지 질문을 해보면 좀 기분이 나아질 수 있다.

9. 여자친구가 바람필 만한 사람인가?

바람 피는 사람들은 대개 별볼일 없는 사람들이고, 나이가 어린 경우가 많다. 결혼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어린 사람들과 달리 인간관계 하나하나를 깊게 생각한다. 물론 나이 좀 먹은 사람들이 전혀 바람 피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자기 자신에게 물어보라. 여자친구는 결혼을 생각할 만큼 관계를 깊게 생각하는 시기를 보내고 있는가? 그녀 가족의 분위기는 건전하고 그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1

출처 : 일본 드라마 ‘버저비트’

10. 여자친구의 친구들이 그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여자친구의 친구들이 오랜 기간 연인관계를 맺고 있는가, 아니면 솔로상태인가? 한 때 필자의 여자친구에게도 그녀의 친구가 치근덕거린 적이 있었다.

그녀 친구들의 영향 때문에, 그녀는 결국 그 남자에게로 갔다. 여자친구의 친구들이 진지하고 깊은 교제를 하고 있다면, 사실 걱정할 필요는 거의 없다.

세상에 똑같은 이성관계는 없다. 그러니 판단은 당신이 해야 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남자들에게 조언하자면, 세상에는 수많은 의리 있는 여자친구와 의리 없는 여자친구가 있다.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냐에 달린 것이다.

여자친구가 당신을 정말 생각한다면, 나중에는 결국 여자친구가 당신을 배려하고 그 남자와는 별다른 사이가 아니라고 직접 말할 것이다. 또한 당신의 눈에 거슬린다고 해서 남자에게 여자친구와 접촉하지 말라고 할 수는 없다.

당신을 안심시킬 수 있는 사람은 여자친구 밖에 없다. 당신이 불안하다면, 여자친구에게 직접 말해라. 불안하다고, 그와의 관계를 멈추라고.

press_still_10

출처 : 영화 ‘두근두근 내인생’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