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기 위한 8가지 방법

2015년 12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꾸미기_Handsome-young-man-walking-outdoors-with-backpack-640x443

사진 출처:Getty Images


누군가를 도와줄 때 자신의 기분도 좋아지는 것을 느껴본 적 있을 것이다. 앞으로 살면서 누군가를 더 적극적으로 도와준다면 당신의 인생은 크게 달라질 것이다.

최근 라이프핵(Lifehack.org)이 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기 위한 8가지 방법 소개했다.

1.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돈이 없어서 도와줄 수 없다고 결론지으면 오산이다. 금전적 기부 말고도 시간을 기부할 수 있다.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기관을 찾아보라. 병원이나 동사무소에서도 알아보라. 누군가의 옆에 앉아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만으로도 당신은 큰 도움을 주는 것이다.

GettyImagesBank_533628489_M

2. 헌혈하기

창의적으로 생각해낼 수 있는 기부방법 중 하나가 헌혈이다. 당신의 수혈로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 만약 당신의 피가 적합하지 않다고 한다면 헌혈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하거나 헌혈 캠페인을 실천해 볼 수 있다.

3. 물건 기부하기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옷, 인형, 갖가지 집안 살림을 기부할 수 있다. 주변에 분명히 당신의 물품 기부를 필요로 하는 가정이 있을 것이다.

4. 재능 기부하기

아무나 갖고 있지 않은 당신의 재능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다. 당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과정에서 스스로도 더욱 더 성장할 수 있으며 ‘나의 진짜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GettyImagesBank_516251067_S

5. 작게 시작하라

만약 한 자선단체를 위해 금전적 기부를 고려 중이라면, 작게 시작하라. 시간에 걸쳐서 점점 많은 기부를 해나가면 된다. 처음엔 작은 시작이 얼마나 커지는지 스스로도 놀라게 될 것이다.

6. 자선 파티 열기

창의적인 기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자선 파티를 여는 것이다. 손님들을 집으로 초대하되 기부할 물품을 하나씩 가져오라고 하라. 예를 들어 다같이 기저귀를 한 통씩 사오기로 한다거나 통조림을 사오기로 한다. 그런 다음 모두가 기부한 물품을 모아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게 선물할 수 있다.

GettyImagesBank_166637296_M

7.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

자녀가 있다면 자녀들과 함께 기부를 하라. 남을 도와 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슴 따뜻해 지는 일인지 아이들에게 알려줄 필요가 있다.

8. 유산을 기부하라

당신이 죽는 순간 까지도 기부할 수 있다. 장기 기증을 할 수도 있고 시신 기증을 할 수도 있다. 당신이 상상할 수 없을 만큼의 많은 사람들이 당신 덕분에 더 나은 삶을 누리게 될 지도 모른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