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하고 싶다면, 이제는 그만둬야 할 10가지 생각들

2014062504721_0

출처 : 영화 ‘미조’


자기 자신과 대화를 할 때, 어떤 생각을 하는가? 당신은 자기 자신에게 격려의 말을 하는가, 아니면 부정적인 말을 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게 부정적인 말을 하면서 자신감을 떨어트리곤 한다. 최근 해외 정보공유 사이트 라이프핵에서 이런 사람들을 위해 그만둬야 할 10가지 생각들을 정리했다.

 

1. “이걸 하기엔 너무 늦었어”

당신이 16세이든 60세이든, 나이에 상관없이 언제나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다. 평정심이나 경쟁력은 일생 동안 배우는 정도에 따라 달라지고, 이는 인생을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다.

당신의 인생은 항상 진행 중이라는 점을 명심하라. 화가가 그림을 다 그리기도 전에 그림 그만 그리라고 말하는 경우는 없지 않은가?

2. “이건 내 탓이 아냐, 다른 사람들 탓이지”

모든 일에 대해 다른 사람을 탓하기는 쉽다. 당신이 변화할 필요가 없으니까. 하지만 변화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건, 발전이 없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당신의 잘못에 대해서는 당신이 책임을 져라. 그래야 당신의 인생도 발전하고 행복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18678_35182_1259

출처 : 영화 ‘극적인 하룻밤’

3. “내가 더 똑똑하고 재미있는 사람이었으면 좋았을 텐데”

자신의 성격에 대해 부정적인 관심을 가진다면, 자존감을 망칠 우려가 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에게는 결점이 있다.

결점을 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결점을 포용하고 자기 자신에 대해 솔직해지는 것이다. 자기 자신이 좀 더 재미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친구들에게 당신은 가장 재미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인식돼있을 것이다.

4. “오늘이 빨리 끝났으면 좋겠어”

때때로 당신은 당시엔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지만, 나중엔 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을 경험하기도 한다. 하루하루가 무의미하게 흘러가길 원해선 안 된다.

나중에 경험하게 될 환상적인 일이 언제 발생할지 모른다. 그러니 자신의 최대 능력을 발휘해 하루하루를 경험하고 즐기는데 사용하라.

5. “다른 사람이 허락해야 해”

당신이 업무 중인 경우가 아니라면, 당신의 행동에 대해 다른 사람의 허락을 받을 필요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부모님이나 배우자의 반대로 인해 자신의 목표를 저버린다.

하지만 이런 선택은 대개 나쁜 결과를 불러온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시각으로 현실을 보지 않는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당신의 시각으로 보는 현실이 무의미한 것은 아니다.

6. “편하게 살래. 불편해지는 건 싫어”

대개 환상적인 일은 자신이 안주하던 곳에서 벗어날 때 일어난다. 편한 것을 버리고 불편해진다면, 당신의 잠재력을 최고로 끌어낼 수 있고 자신의 능력도 발전시킬 수 있다.

7. “상처받는 건 싫어”

슬픔 없이 인생을 살아가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사람은 고난과 시련을 통해 강해지고, 더 나은 사람이 되어 간다. 상처받는 게 두렵다면, 슬픔 없이는 기쁨도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

When.a.Man.Loves.2013.HDRip.XviD.AC3-RMB.avi_006908933

출처 : 영화 ‘남자가 사랑할때’

8. “내 의견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아”

당신은 앞으로 많은 시간을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을 관철하는데 사용할 것이다. 당신이 자신의 생각을 중요하지 않다 생각한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을 관철할 것인가?

자신이 중요하다 생각하는 건 모두 말해라. 자신의 생각을 믿어라. 그리고 다른 사람들만큼 자신도 중요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9. “너무 어려워”

당신은 앞으로 롤러코스터처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것이다. 힘든 일을 피해나갈 수는 없겠지만, 힘든 일이 생길 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싸워나갈 수는 있다.

고개를 들고 어두운 터널의 끝에는 반드시 빛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빛을 찾아내는 것은 당신 자신에게 달렸다.

10. “계속하기엔 너무 많은 것을 잃어버렸어”

두 가지 생각을 비교해보자. 한 쪽은 ‘난 모든 것을 잃어버렸어. 이젠 끝이야’라고 말하고, 다른 한 쪽은 ‘이제 잃을 것도 없으니 무슨 짓을 해도 상관 없겠다’라고 말한다.

인생은 어떤 마음가짐을 갖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이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진다면, 선택의 폭은 좁아진다. ‘너무 많이 잃어버렸다’는 생각을 버리고,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자. 행운을 빈다!

13772

출처 : 영화 ‘신이보낸사람’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