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노멀 액티비티?’ 사무실 안 제멋대로 나뒹구는 의자들(동영상)

2016년 1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출처 : mirror.co.uk


마치 귀신들린 것처럼 사무실 안 의자 등 여러 물품이 제멋대로 작동하고 움직이는 동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Ghost1

출처 : (이하)mirror.co.uk

지난 13일 영국 일간지 미러는 초자연현상이 일어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영국 맨체스터 지방의 한 사무실을 촬영한 CCTV 영상이다.

영상 속 사무실에서는 의자가 돌아다니고, 컴퓨터 화면이 깜박인다. 또한 문고리가 저절로 움직이고 서류가 이리저리 날아다녀 으스스한 느낌을 전해준다.

Ghost-hunter-reveals-mystery-behind-poltergeist-at-haunted-office-block

Ghost-hunter-reveals-mystery-behind-poltergeist-at-haunted-office-block (1)

원래 이 영상은 지난 2012년 맨체스터 지역언론에서 인터넷에 처음으로 올렸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사람들은 이 영상을 계속 공유하면서 현상의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있었다.

많은 분석이 있었지만, 전문가는 이 영상이 가짜인 것으로 결론지었다. 20년간 초자연현상을 연구한 스콧 맥키넌은 “영상에 가짜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몇 가지 근거가 있다. 하지만 정말 잘 만든 영상이다”라고 언급했다.

그의 조사 결과 이 영상은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조슈아 브룩스 사(社)에서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