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의 ‘응답하라’ 패러디 ‘응!다팔아’ 주방용품

2016년 1월 15일   정 용재 에디터

dapara

<사진출처: 티켓몬스터> 


tvN의 드라마 ‘응답하라’시리즈가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에서 소셜 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티몬)이 기발한 패러디 문구를 내놓았다.

‘응! 다팔아 2015’라는 타이틀로 창신리빙의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시작한 것.

‘응답하라’와 ‘응! 다팔아’의 발음이 비슷한 것을 재치 있게 활용해 멋진 패러디 문구를 만들었다.

이는 드라마와는 전혀 무관한 제품들을 파는 것이지만, ‘응팔’ 팬들을 끌어들일 만한 기발한 카피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드라마와 관련된 제품이나 80년대 복고 아이템을 파는 것인지 알았다’, ‘쇼핑몰의 마케팅 능력이 뛰어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