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이 아름다운 여자가 되기 위해 추구해야 하는 11가지

2016년 1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GYITYITYImodels-1123319_1280

사진 출처:pixabay.com(이하)


우리는 하루 평균 2000개가 넘는 광고를 접한다고 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광고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완벽한 피부, 긴 속눈썹, 날씬한 다리 등 외적인 아름다움을 부각한다.

물론 겉으로 나타나는 모습도 중요할 수 있지만, 그보다 더 오래 지속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영향력이 커지는 것은 바로 내적인 아름다움이다. 그렇다면 그 내적인 아름다움이란 무엇일까?

다음은 라이프핵(lifehack.org)이 제안한 것으로, 여성이 아름다운 외모 이외에 추구해야 하는11가지이다.

 

hipster-869222_1280

1.대담하고 용감한 사람이 되는 것

현상 유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도전을 하지 않는 사람이 되지 말자. 친구를 돕기 위해, 혹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혹은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은 위험한 도전을 해보자. 그렇게 했을 때 얻어지는 결실은 두 배로 찾아올 것이다.

 

woman-315006_1280

2.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되는 것

자신감 있는 여성은 다른 누군가로부터 칭찬을 들어야 한다는 강박으로부터 자유롭다. 자신의 생각, 행동, 성격 등 누군가가 알아봐 주지 않아도 자신만의 특별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은 자연스럽게 다른 이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진다.

 

3. 타인에게 친절한 사람이 되는 것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누군가로부터 돌봄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좋아한다. 그러니 주문을 할 때 직원에게 살짝 미소를 지어 보인다든지, 전철에서 자리를 양보한다든지, 친구의 생일을 기억해준다든지, 혼자 사는 이웃에게 음식을 나누어 준다든지 등 친절을 베풀어 보자.

 

tattoo-771475_1280

4. 건강한 사람이 되는 것

팔굽혀펴기, 마라톤, 필라테스 등 운동을 하면서 얻어지는 정신적, 신체적 힘을 느껴본 적 있는가? 매일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챙긴다면 많은 이들로부터 박수를 받게 될 것이다.

 

woman-707366_1280

5. 재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여러 차례의 설문조사 결과, 많은 사람들이 육체적 아름다움보다 스마트함과 유머러스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은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을 웃음 짓게 할 수 있는 사람인가? 당신은 상대방이 계속해서 더 대화를 나누고 싶게 만드는 사람인가?

 

6. 격려해주는 사람이 되는 것

마야 앤젤로우(Maya Angelou)는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은 결국 당신이 말하고 행동했던 것들은 잊어버린다. 그러나 절대 잊지 않는 것이 있다면 바로 당신이 느끼게 해주었던 감정들이다” 누군가에게 격려와 응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그들은 당신에게 격려와 지지를 받는 그 느낌을 좋아할 것이다.

 

friend-1107005_1280

7.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믿을 수 있는 사람이란,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휩쓸리지 않는 사람이다. 자신이 계획했던 것은 실천으로 옮길 줄 알며 타인과 맺은 약속은 꼭 지키는 사람이다.

 

8.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

항상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타인에게 숨기거나 사과해야 할 일이 없다. 이런 사람은 자신에게 떳떳하고 자신의 삶에 떳떳하다는 것이 저절로 보인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항상 정직한 사람은 자기 자신과 타인을 모두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다.

 

pretty-woman-635245_1280

9. 센스가 있는 사람이 되는 것

센스 있는 사람은 예상치 못한 상황 또는 어려운 상황을 잘 해쳐나갈 능력과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사막에서 운전을 하다가 기름이 떨어져도 살 방법을 궁리해 낼 수 있다

 

10. 침착하게 대처하는 사람이 되는 것

성공한 커리어우먼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적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 관리에 뛰어나다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또 너그럽게 받아들일 줄 안다. 그러니 항상 통제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침착하게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11. 받기 보단 주는 사람이 되는 것

시간을 줄 수도 있고, 조언을 줄 수도 있고, 돈을 줄 수도 있고, 생각을 줄 수도 있고, 능력을 줄 수도 있다. 보답을 바라지 않고 타인에게 무언가를 줘 본 적이 있는가? 대가를 바라서가 아니라 단지 스스로 원해서 주는 것임을 보여주라. 상대방은 감동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