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노숙자에게 신발 신겨주는 소방관… ‘감동’(사진 2장)

2016년 1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thumb

출처 : (이하)dailymail.co.uk


한 소방관이 맨발로 걸어가는 노숙자에게 자신의 신발을 신겨준 사실이 알려져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19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소방관이 행한 선행에 대해 보도했다. 이들 소방관은 교육을 받은 후 소속된 소방서로 돌아가고 있었다.

소방차를 타고 길을 가던 중, 두 소방관은 한 노숙자가 맨발로 길을 걸어가는 것을 발견했다. 그를 발견한 소방관들은 소방차를 잠시 멈추고 노숙자에게 다가갔다.

3059EA8300000578-0-image-m-108_1453239216292

소방관 데이비드 길스트랩은 노숙자에게 자신의 테니스화를 제공했고, 다른 소방관 롭 개블러는 신발을 직접 그에게 신겨줬다. 이들의 선행은 페이스북에 올라와 사람들에게 널리 퍼졌다.

소방 당국 관계자 브루스 반더호스트는 이들 소방관이 노숙자에게 신발 외에도 물을 제공해주고 노숙자 쉼터까지 바래다 줬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들의 선행을 알게 된 사람들은 큰 감명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들의 사연을 들은 수잔 모리스는 “모두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다른 사람들도 소방관들을 따라 선행을 베풀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