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매체 엘리트데일리(elitedaily.com)가 남성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평소 일반적으로 하는 행동이 정자 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
다음 4가지 행동을 참고해서 건강한 정자를 보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
1. 과도한 TV시청
하버드 T.H. 챤 공공 보건대학교의 연구진에 따르면 일주일에 20시간 넘도록 TV를 보는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들에 비해 정자수가 44% 정도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자수 감소는 오랜 시간 앉아있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남성의 정자수가 73% 정도 높았다.
2. 음주
연구진들은 일주일에 맥주를 1.5리터만 마셔도 정자의 질과 양이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18~28세의 덴마크 훈련병 1,2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로, 음주량이 정자수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박서 브리프 (boxer brief) 팬티 착용
한 연구진은 12명의 남성에게 1년 동안 박서 프리프 팬티를 입도록 하였고 다른 1년 동안 일반 사각팬티를 입도록 하였다. 그 결과 박서 브리프 팬티를 입는 기간 동안 정자수가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정자의 양 뿐만 아니라 정자의 질 또한 3분의 2로 감소했다.
4. 채식주의
고기를 먹지 않는 남성이 고기를 먹는 남성에 비해 정자수가 적었다. 캘리포니아 로마린다 대학의 연구진들이 4년간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26명의 채식주의자들과 5명의 비건(더 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은 1 밀리리터당 평균 5천만 마리의 정자를 가지고 있었다. 이에 반해 443명의 육식주의자들은 1 밀리리터당 평균 7천만 마리의 정자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채식주의자들의 정자의 3분의 1만이 활동적인 반면 육식주의자들은 60% 가 활동적이었다. 연구진들은 채식주의자들의 경우 비타민이 부족하고 콩의 과도 섭취가 정자의 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