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을 떠나면 좋은 9가지 이유

2016년 1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GYITYITYIman-918983_1280

사진 출처:pixabay.com(이하)


요즘 많은 사람들이 국내로 해외로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그 중 혼자서 여행을 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최근 라이프핵(lifehack.org)이 혼자 여행을 떠나면 좋은 10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외로울 틈이 없다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이 혼자 여행을 다닌다. 숙소에서 만난 사람들과 어울리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처음 만난 사람들과 술 한 잔 나누고, 함께 돌아다니기도 하고 카드게임도 할 수 있다. 오히려 완전히 홀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찾는 게 어려울 것이다.

 

street-musicians-1066298_1280

2. 더 많은걸 발견하게 된다

혼자서 여행하다 보면 같이 여행하는 것보다 많은 것이 눈에 들어온다. 대화를 하지 않아도 되고 끊임없이 챙겨줘야 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당신은 더욱 꼼꼼히 주위를 들여다 볼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map-455769_1280

3. 더 자유롭다

만약 한 지역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 예상 스케줄 보다 하루 더 묵고 싶을 때, 더 묵을 수 있다. 일행의 스케줄에 맞추거나 그들을 설득할 필요가 없다.

 

travel-823299_1280

4. 싸울 일이 없다

만약 누군가와 함께 여행을 한다면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고 얼마를 쓰는지 등 많은 것에 걸쳐서 상의해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해결이 되지 않아 오히려 기분만 상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혼자 여행을 한다면 그럴 일이 생기지 않는다.

 

5. 안전하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은 위험하다고들 말하지만, 그렇지 않다. 오히려 혼자라서 더욱 더 조심하게 된다. 구급약품을 챙기고 비상등도 챙기며, 밤에 혼자서 돌아다니지 않고 위험한 도전을 하지 않는다. 혼자 여행하는 사람은 혼자서도 잘 해낼 수 있는 똑똑한 사람이다.

 

hiker-918704_1280

6. 더 강인한 사람이 된다

손잡을 사람, 기댈 사람 없이 혼자 여행하는 사람은 독립적인 사람이다. 알아서 판단하고, 혼자서 예약하고 정리하고 언어를 배우고 환전을 한다. 혼자 여행하다 보면, ‘혼자라도 못할 게 없구나’ 는 깨달음을 얻는다.

 

7. 다양성이 증가한다

혼자서 여행하다 보면 적극적인 사람이 된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도 자연스럽게 되고, 자전거를 타기도 하고 스쿠터를 빌리기도 하고 등산을 떠나기도 한다. 일행이 있다면 일행끼리 지내다가 떠나겠지만, 당신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더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이다.

 

norway-734495_1280

8. 생각할 여유가 생긴다

혼자서 여행하다 보면, 조용히 생각할 여유가 생긴다. 골몰히 생각에 빠지면서 고민을 해결할 수도 있고, 미래를 그려볼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걸 찾을 수도 있다.

 

hiker-984083_1280

9. 더 감사하게 된다

혼자서 여행하다 무슨 일이 생기거나 지치고 힘든 상황에 놓여있을 때, 어떻게든 혼자서 해결할 수밖에 없다. 이 때 당신은 집에 있는 가족들과 친구들을 떠올리며 당신이 얼마나 행복한 사람이었는지 생각하게 된다.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을 때, 언제나 힘이 되어 주고 당신을 도와주었던 사람들에게 더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