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 (동영상)

2016년 1월 29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090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하면 돼’의 줄임말인 답정너.

가장 흔한 예로, 누가 봐도 우월한 몸매의 친구가 “요즘 나 살찐 것 같은데… 너무 뚱뚱해”라고 말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실제로 주변 친구들 중 이런 사람, 꽤 많다. 이미 원하는 대답을 정해놓고 듣기 위해 물어보는 사람들.

‘답정너’에 지칠 대로 지친 당신! 그렇다면 노하우 정보 사이트 ‘쉐어하우스’가 소개하는 ‘답정너 퇴치법’을 참고해보는 건 어떨까?

지금부터 본인이 아이유를 닮았다고 자꾸만 묻는 ‘답정너’ 친구에 대처하는 5가지 방법을 살펴보자.

1. 빈틈 주지 않기

1

“있잖아, 나 아이유….닮…ㅇ…”

답정너의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폭풍처럼 질문을 쏟아내자.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는다거나 급성 공복, 다양한 아픔을 데려와도 된다. 끊임없이 말과 행동으로 빈틈을 싸그리 제거한다.

2. 강한 긍정

2

강한 긍정은 부정이라는 말. 이때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아주, 아주 강하게 ‘아이유’를 닮았다고 인정해주자. 답정너가 오히려 지친 모습으로 그만하라고 할 때까지.

3. 동병상련

3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그리고 답정너엔 답정너.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는 척 하면서 강력한 답정너의 모습으로 빙의해 그를 지치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

 

4. 분석하기

4

어디가, 어떻게 아이유를 닮았는지에 대해 찬찬히 살펴봐준다. 그러다 보면… 답은 쉽게 나온다.

5. 앙케이트하기

5

자, 그렇게 원한다면 거리로 나가보자. 분석하는 방법이 진화형. 시작도 하기 전에 답정너가 스스로 물러나는 기적이 일어날 수도.

출처 : 쉐어하우스(ShareHows)-Youtube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