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이 앱만 삭제하면 배터리 20% 아낀다”

2016년 2월 3일   정 용재 에디터

zGettyImagesBank_484530124_M


사진 출처: gettyimagesbank


현재 우리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어떤 일이든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 배터리를 아무리 충전해도 사용자들은 항상 배터리 부족에 시달린다.

해외의 한 IT 매체가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설문조사를한 결과 63.7%가 배터리 이용시간 개선을 꼽았을 만큼 사용자들의 배터리 수명 연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런 와중에 안드로이드폰에 깔려있는 앱 하나만 지우면 배터리의 수명이 무려 20% 늘어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현지시간 1일 가디언(theguardian.com)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이 배터리를 아끼려면 ‘페이스북(Facebook) 앱’을 지워야 한다고 보도했다.

가디언은 페이스북 관련 앱(페이스북 앱,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지우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20%나 늘어나게 할 수 있다는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평소보다 스마트폰이 느려졌다면 이것 역시 페이스북 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스마트 제품 정보 사이트인 안드로이드 센트럴(androidcentral.com)의 러셀 홀리(Russell Holly)가 진행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페이스북 앱을 지움으로써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이 늘었고 구동 속도 역시 빨라졌다.

페이스북이 일상이 된 세상. 당신은 페이스북 없이 살 수 있는가?

만약 페이스북 앱을 지우는 것이 어렵다면 앱을 지우되 크롬 등의 앱을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박수인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