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인들을 당신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 6가지

2016년 2월 25일   School Stroy 에디터

cats

<사진출처: tvN ‘치즈 인더 트랩’ 캡처(위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

인기 있는 사람이 되는게 그렇게 중요한가? 꼭 친구가 많아야 하나? 만약 평소에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면, 당신은 자기 자신에게 조금 더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토요일 밤을 집에서, 그것도 친구들이 아닌 리모컨과 함께 한다는 것이 정말 재미없다는 건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만약 이 사실은 인정하지만 어디서부터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할 지 고민이라면, 이 글을 읽어보기를 권장한다.

1. 쿨해져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대하는 방식은 바로 당신이 자기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렸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바라보고 평가하는 지에 크게 신경 쓰지 말고, 자신만의 당당한 아우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라.

2. 칭찬하라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나온 사람에게 잘했다고 칭찬해본 적이 있는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시작하라 – 바로 당신 자신에게 말이다. 자신을 칭찬하는 데에 있어 관대해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자기 자신을 칭찬하기 시작하면 지금 나에게 닥친 상황보다 내가 더 강하다고 믿게 되고, 그 믿음이 현실이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을 칭찬하기 시작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깎아내리기도 더욱 힘들어질 것이다.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것은 자신감으로 이어지는 첫 번째 단계이다.

3. 깨끗하고 상쾌하게
위생은 중요하다. 그냥 하는 말이 아니다. 샤워를 하고, 이를 닦고, 말끔히 다려놓은 옷을 입고, 향수를 뿌리는 것은 단순한 위생과 미용의 역할보다 더 큰 중요성을 가진다. 말끔한 차림으로 집을 나서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에게 “옷 멋지네요!”, “좋은 향기가 나는 것 같아요.” 등의 찬사를 던질 것이다. 그런 말들을 들었을 때 당신의 기분이 어떻게 변할지는 직접 경험해 보도록 하자.

4. 웃어라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최고의 세계 공용어를 뽑으라면 바로 ‘웃음’일 것이다. 당신이 웃을 때 마다 몸 속에서는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호르몬인 엔돌핀이 분비된다 (심지어 억지 웃음도 같은 효과를 낸다). 사람들이 많이 있는 자리에 간다면 이 한가지를 꼭 기억하라 – 많이 웃어라!

5. 그룹의 일부가 되어라
만약 취미가 있다면,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 있는지 살펴보아라.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 사람들이 모두 당신과 공통점 하나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큰 기회이다. 그 사람들은 당신에게 더 쉽게, 자연스럽게 끌릴 것이다. 만약 그런 취미가 없다고 해도 크게 걱정할 것은 없다. 언제든지 새로 모임을 만들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놀거리를 제안할 수 있는 거니까 말이다.

6. 항상 기대하라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해줄 것이라 기대하라. 물론 소원을 빌자마자 소원이 이루어지기 힘든 것처럼, 사람들이 다음날 부터 바로 당신에게 호감을 느끼고 다가오긴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계속 기대하라. 아침에 일어날 때 부터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에 들때 까지 끊임없이 기대하고 바라면, 언젠가는 당신의 강렬한 희망이 정말로 이루어질 것이다.

이 여섯가지를 30일 동안 실천한 후 당신에게 일어나는 변화를 관찰해 보아라. 그러면 주변 사람들과의 거리가 눈에 띄게 가까워진 새로운 당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틀림 없이 성공할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멋지고 대단한 사람이니까.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