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이 실천하는 8가지 시간관리 요령

2016년 3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시그널 이제훈 일

출처 : tvN ‘시그널’


우리는 항상 우리 자신에게 묻는다. 나는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있는가?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보다 더 중요한 질문을 놓치고 있다. 우리는 얼마나 현명하게 일하고 있는가?

미국 인터넷 매체 라이프핵(lifehack.org)이 더 똑똑하게,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시간관리 방법 8가지를 소개했다.

 

미생 바쁜

출처 : tvN ‘미생’

1. 바빠 보이려고 노력하지 마라

상사에게 잘 보이기 위해 바빠 보이려는 노력은 아무 의미가 없다. 아무리 바쁘고 열심히 일한다 해도 방향이 맞지 않는다면 안 하느니만 못한 것이 된다.

2. ‘열심히’보다 ‘똑똑하게’가 더 중요하다

로봇처럼 일하지 말고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새롭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라. 철저한 시간관리를 통해 일을 하는데 들이는 시간을 조금씩 줄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라.

3.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라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신들의 성공 비결을 우선순위 설정으로 꼽는다. 해야 할 일을 모두 처리하는 것보다는 가장 중요한 일들을 먼저 처리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미루지 말고, 완벽주의에 얽매여 사소한 것들에 시간을 허비하지도 말아라.

인턴 자전거

출처 : 영화 ‘인턴’

4. 일을 ‘놀이화’하라

일을 놀이화한다는 것은, 일을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작업들로 나눈 다음, 작업을 하나씩 처리할 때마다 자기 자신에게 작은 보상을 주는 것이다. 보상은 스무디 한 잔일 수도, 페이스북을 확인하는 잠깐의 휴식 시간일 수도 있다. 일을 놀이화하게 되면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 깨닫고, 보상을 통해 집중하고 동기부여된 상태를 유지할 수도 있다.

5. 관련된 일을 묶어라

우리의 뇌는 한번에 한 가지 종류의 일에 대해서만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따라서 비슷한 생각을 요하는 일들을 묶어서 같이 처리하는 것은 일의 생산성과 처리 속도를 높여준다. 예를 들어 분석을 요하는 일들이 있고, 창의성을 필요로 하는 일들이 있다면, 이것저것 잡히는 대로 일을 처리하기 보다는 한가지 능력을 요하는 일들을 먼저 모두 처리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6. 정리하라

지금 당장 정리하기 시작하면, 저번 주 판매 실적 차트를 찾는데 30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4. 옆툭튀 광고

열같소 일

출처 : 영화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

7. 거절하는 방법을 배워라

과로는 절대로 당신을 성공의 길로 이끌지 못한다. 정말 중요하고 당신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일만을 골라 매진하라.

8. 적당히 했다면, 그만 둬라

열심히 일했다면, 그만 둘 때도 알아야 한다. 만약 하루를 생산적으로 보냈다면, “오늘은 여기까지!” 라고 외치고 퇴근해도 좋다. 한번에 모든 것을 해결할 수도 없고, 당신에게도 즐겨야 할 삶이 있지 않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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