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있는 남자가 생겼다면 주의해야 할 12가지

2016년 3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태후 송송 jpg

출처 : (이하)KBS ‘태양의 후예’


관심 있는 남자가 생겼다면, 누가 채가기 전에 어서 생각을 실천으로 옮겨야 한다. 하지만 작업을 거는 것도 마음만 앞서 아무렇게나 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최근 여성 전문 매체 우머너틀리(Womanitely)에서 관심 있는 남자에게 작업을 걸 때 주의해야 할 점 12가지를 소개했으니, 꼭 기억해두도록 하자.

1. 그가 당신의 마음을 알고 있다고 가정하는 것

오늘 이 남자를 만나기 위해 열심히 꾸몄다는 것 하나만으로 상대방이 당신의 마음을 알아채길 바란다면, 큰 실수다. 상대방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려면 당신이 먼저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남자들은 그냥 떠나가 버리기 마련이다.

2. 당신을 좋아하는 다른 남자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남자에게 “너 말고도 나 좋아하는 남자 줄 섰어”라고 말하는 것은 당신을 가벼운 연애만 하는 사람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저 말은 마치 당신이 리스트를 만들고 한 명씩 사귀어보는 가벼운 여자라는 말처럼 들릴 수 있기 때문이다.

태후 송송

3. 너무 자신감이 넘치거나 나쁜 여자처럼 행동하는 것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남자에게 너무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접근하는 것은 좋지 않다. 반대로 자신감이 많은 성격의 남자에게 너무 나쁘게 대하는 것도 좋지 않다. 가끔 ‘나쁜 여자’ 이미지가 자신감 있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믿는 경우가 있는데, 남자들을 돌려보내는 역효과를 낼 수 있다.

4. 가식 웃음

남자들은 농담하길 좋아한다. 그들의 농담에 웃어주는 것은 좋지만, 너무 오버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인위적인 가식 웃음은 얼마 안 가 들통나기 마련이다.

5. 필요 이상으로 취하는 것

가볍게 마시는 술 몇 잔은 긴장을 풀어주고 자신감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항상 그렇듯이, 정도를 지나치면 문제가 된다. 잘해보려고 하는 남자가 당신의 주사를 보고 떠나가지 않게 조심하자.

태후 영화

6. 과도한 관심을 갖는 것

그의 말을 들어주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은 좋지만, 지금 당장이라도 결혼할 준비가 된 것처럼 그의 말 하나하나에 열광적으로 반응하진 않도록 하자. 어렵겠지만, 항상 만들어낸 모습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나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7. 거짓말하는 것

모든 관계에서 거짓말을 하는 것은 최악이다. 관계를 거짓말로 시작하고 싶은 게 아니라면, 거짓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피하도록 하자.

8. 온라인으로만 작업을 거는 것

물론 온라인으로 얘기하고 작업 거는 게 훨씬 쉽고 편할 수도 있지만, 진지한 관계를 시작하고 관계에 발전이 있으려면 만남을 가져야 한다. 물론 인터넷에서가 아니라 얼굴을 마주보고 말이다.

태후 송송 2

9. 페이스북 스토킹

관심 있는 남자라고 해서 그의 페이스북 계정을 한 시간 간격으로 확인하거나 시도때도 없이 댓글을 달고 메시지를 보내는 일은 없도록 하자. 다른 방법으로도 충분히 그의 관심을 얻을 수 있다.

10. 그가 좋아하는 것을 무조건 좋아한다고 거짓말하는 것

가령 당신이 그와 같은 가수를 좋아한다고 말하는 순간, 그는 노래 이름을 줄줄 읊고 당신은 그것을 들으며 어색한 미소와 함께 시종일관 고개를 끄덕여야만 하는 참사가 일어날 수 있다.

태후 송송 3

11. 냉담하게 반응하는 것

드라마에서 가끔 남자를 시험하는 장면이 나오곤 한다.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니, 따라하진 말자.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 보이는 여자를 사랑해줄 남자가 몇이나 될까?

12. 지나친 신비주의를 표방하는 것

자신을 미스터리로 감싸고 남자의 궁금증에 하나도 대답해주지 않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다.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많이 가질수록 더 자연스럽게 서로에 끌리고, 공통점을 찾아가며 관계가 발전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