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문인식·비번없이 시리로 잠금해제? 사실은…(동영상)

2016년 3월 8일   School Stroy 에디터

SSSSSS

<사진출처:  픽사베이>

최근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시리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아이폰을 잠금해제할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져 수많은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영상에서 소개하는 잠금해제 방법은 일종의 속임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시간) 미국 외신들은 일명 ‘비밀번호 없이 아이폰 잠금해제(iPhone Unlock Without Passcode Glitch)’, ‘비밀번호 없이 아이폰 잠금해제하는 법(How To Unlock An iPhone Without A Password)’이라는 등의 내용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이 공유되고 있으나 실제로는 그러한 방법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동영상 속에서 사용자는 음성인식비서 기능인 시리가 탑재된 아이폰에게 ‘지금 시간이 몇시냐’고 묻는다. 그 뒤 이 아이폰의 시계 아이콘을 터치해 세계시간 화면을 불러와서 타이머 아이콘을 선택하고, ‘다른 톤 구매하기(Buy more tones)’를 누르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버튼을 누르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터치ID를 통해 사용자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한다.

그러나 동영상에서는 마치 잠금해제 첫 화면에 6자리 숫자로 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서도 아이폰에 들어갈 수 있는 것처럼 연출했던 것이다.

이를 두고 외신들은 “사용자가 시리를 부르기 위해 터치ID를 사용한 것이 전부”라고 밝혔다.

<영상출처: 안군 TV 유튜브>

<영상출처: SocialStar 유튜브>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