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tvN ‘치즈인더트랩’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는 것은 좋다. 하지만 그 다음날은? 아무리 금요일은 즐겨야 한다 해도, 다음날 아침 속이 뒤집어질 것 같은 느낌에 고통받거나 간을 다 망쳐놓는 것은 ‘비추’다. 불타는 금요일도 좋지만 건강도 그만큼 중요하니 말이다.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근 해외 매체 치트시트(cheatsheet.com)에서 술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술자리 팁 5가지를 소개했다.
1. 마시기 전에 먹는 것 부터
빈 속에 음주가 쥐약이라는 것은 웬만한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다. 탄수화물 가득한 과자나 파스타, 감자, 치킨 등등 오랜 시간에 걸쳐 에너지를 만들어 당신을 배부르게 해줄 음식을 먹고 술자리에 참석하라. 알코올의 효과를 늦춰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
2. 시럽, 설탕은 금물
칵테일을 마시거나 이것저것 섞어 마실 계획이라면, 레드불이나 탄산음료, 시럽 잔뜩 들어간 것들 보다는 탄산수, 과일 주스 등을 섞는 것이 좋다. 칼로리를 줄여 허리둘레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도 하지만, 다음날 숙취를 해소하는 데에 중요한 팁이다.
출처 : iStock
3. 조절하라
휩쓸리지 말아라! 남들이 잔을 들었다고 해서 당신도 꼭 잔을 같이 들 필요는 없다. 한 잔씩 거르거나 한 번 마실때 조금씩만 마시는 등 페이스를 조절하는 것이 다음날과 당신의 건강을 생각하는 길이다.
4. 한 가지에만 집중
맥주에서 소주로, 와인에서 칵테일로, 이 술 저 술 옮겨다니면 다음날 숙취가 심해진다. 술마다 당도가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5. 물 많이 마시기
물을 계속 마시는 것은 당신이 마시는 페이스를 늦춰줄 뿐만 아니라 몸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다음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