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출퇴근시간 활용 방법 9가지

2016년 3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김수현 자전거출근

출처 : SBS ‘별에서 온 그대’


당신은 매일 출퇴근하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가? 우리나라의 낮은 독서율을 지적하는 뉴스가 항상 이야기하는 것처럼, 당신도 출퇴근 지하철 안에서 있는 시간을 매일 스마트폰으로만 때우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에게 이 글을 추천한다. 최근 리더스다이제스트(Reader’s Digest)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그들의 출퇴근시간을 활용하는 방법 12가지를 소개했다.

 

02-successful-people-commute-set-goals

출처 : (이하) iStock

1. 그 날의 목표를 정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그날의 끝을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한다고 한다. 하루를 시작할 때 그날 이루고 싶은 목표들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면, 일을 미루거나 꾸물거리지 않고 효율적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2. 개인적인 성장을 이루려 노력한다
출퇴근 시간을 개인적인 시간, ‘나’를 위한 시간으로 만들어라. 책 읽는 게 취미였던 적이 있지만, 지금은 책 읽을 시간이 없어 아쉬워하고 있는가? 오디오북이나 e-북을 통해서라면 ‘오디세이’ 전체를 3주만에 읽을 수 있다.

3. 운동을 한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걷거나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의 16%는 과체중이나 신체적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았다고 한다. 일의 효율 또한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05-successful-people-commute-take-your-time

4. 여유를 가진다
출근길이 항상 급하고 시간이 촉박한가? 시간에 쫓기듯 서두르는 출근길은 당신의 행복감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준다. 조금 더 일찍 나와서 가는 길에 커피 한 잔을 챙기는 여유를 부리는 순간, 기분이 확 달라짐을 느낄 것이다.

5. 사회활동을 한다
스케줄을 맞추는 것이 힘들순 있겠지만, 친구와 함께 출근하는 것은 낭비되던 시간을 활용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만약 직장 동료와 출퇴근할 수 있다면, 일의 능률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한다.

07-successful-people-commute-download-ebook

6. 똑똑해지기 위해 노력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출퇴근시간에 강의 등을 다운받아서 듣거나, 언어를 틈틈이 공부한다.

7. 항상 영감을 받기 위해 노력한다
이동하는 동안 눈과 귀를 열고 있으면, 사람들이 읽고 있는 것, 듣고 있는 것, 입고 있는 것, 주변 환경, 거의 모든 것에서부터 영감을 받을 수 있다. 창의적인 사람들은 항상 영감을 받는다.


09-successful-people-commute-boost-romance

8. 연애를 한다
연인과 보낼 시간이 없어서 항상 고민인가? 그렇다면 직장까지 가는 길을 연인과 함께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9. 다가올 일들에 대비한다
고독한 출퇴근길은 앞으로 다가올 일들을 준비하기에 좋은 시간이다. 결국 우리가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계획이 없을 때 닥친 일에 대처해야 할 때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발표나 협상, 면접 질문들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며 시간을 보내면, 알차게 출퇴근 길을 활용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